[신SW 상품대상]5월 셋째주 출품작

관련 통계자료 다운로드 추천작 주요 특징

신소프트웨어 상품대상 5월 셋째 주에는 급변하는 인터넷 시대에 개인과 기업을 위한 알찬 제품들이 출품돼 눈길을 끈다. 이미 이메일이 생활의 일부로 자리를 잡은 상황에서 ‘메일트랜스’와 ‘스팸닥터’는 사용자의 편의를 높여준다. 기업용 솔루션인 ‘글로벌트레이딩시스템’과 ‘투스칸프로페셔널서버2004’는 기업의 생산성을 향상시켜 준다. 디프랩의 메일트랜스는 메일에 첨부된 파일을 관리하는 소프트웨어다. 이메일 용량의 한계 때문에 고민하는 개인 이메일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개발됐다. 데이터웨이브시스템의 스팸닥터는 스팸메일 차단 프로그램이다. 인공지능 기능이 있어 같은 패턴의 메일을 자동으로 처리해 스팸메일 차단율을 높여 준다. 퓨쳐스브레인의 글로벌트레이딩시스템은 해외 선물 거래소(CME, CBOT)에 상장돼 있는 통화, 주가지수, 금리선물 등을 온라인으로 24시간 거래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다. 국내 선물사의 수익 개선에 이바지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틸론의 투스칸프로페셔널서버2004는 기업용 서버 기반 솔루션으로 기업 IT 인프라의 유연성을 확장시켜 준다.

 

 <퓨쳐스브레인-글로벌트레이딩시스템(Global Trading System)>

 최근 금융시장은 세계화가 빠른 속도로 진전되고 있다. 각종 금융 상풍의 거래에 국경은 사라진 지 오래다.

 퓨쳐스브레인(대표 최용락 http://www.okfutures.co.kr)의 ‘글로벌트레이딩시스템(Global Trading System)’은 금융시장의 세계화에 동참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준다. 전산거래가 가능한 해외 선물 거래소(CME, CBOT)에 상장돼 있는 통화, 주가지수, 금리선물 등을 온라인으로 24시간 거래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다. 서로 다른 해외선물거래소의 시세 수신과 주문 전송이 가능하다. 또 선물 회사의 수익 개선효과도 노릴 수 있어 침체된 국내선물시장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국내 선물회사는 이 제품을 통해 선물 거래 환경의 국제적 표준을 경험할 수 있다. 이러한 경험은 선물 회사에 국제 경쟁력에 기여한다. 트레이딩 시스템 개발업체 또한 경쟁력 있는 제품을 개발해 해외 선물 회사에 공급할 수 있다.

 글로벌트레이딩시스템은 △해외선물사, 선물거래소 등 대외접속 인터페이스인 ‘프론트 엔드(Front End)’ △주문 및 정산 시스템인 ‘백오피스(Back Office)’ △시세를 수신하는 ‘프론트 오피스(Front Office)’ △사용자의 접속을 분산 처리하는 ‘티피모니터(TP-Monitor)’ 등 크게 4가지로 구성된다.

 이밖에 글로벌트레이딩시스템은 해외 거래소를 시스템에 쉽게 추가할 수 있도록 개방형 구조로 돼있다. 안정성 및 확장성이 높아 대량 시세도 부담이 없이 처리할 수 있다.

 인터뷰-최용락 사장

 “해외선물거래소의 전산화로 인해 해외선물 시장의 세계화가 빠른 속도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거래량 또한 매년 증가하고 있지만 국내의 해외선물 거래 환경은 매우 열악합니다.”

 최용락 퓨쳐스브레인 사장은 국내 선물 회사가 좀더 편하게 해외선물을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제품을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이미 한맥선물, 동양선물, 외환선물 등 3개 회사에 납품했다는 최사장은 “향후 선물 회사와 투자자를 대상으로 해외선물 공동 프로모션을 추진해 해외 시장 진출을 적극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최 사장은 현재 무상으로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매월 사용료를 따로 받아 수익을 얻는 사업 모델이다. 올해 약 8억원의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 최 사장은 또 내년 중순까지 국내와 해외 시스템을 하나로 통합한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디프랩-메일트랜스(Mailtrans) 1.0>

 디프랩(http://www.diplab.com)의 ‘메일트랜스(Mailtrans) 1.0’은 사용자 위주의 수신메일에 첨부된 파일을 관리하는 소프트웨어다. 마이크로소프트 아웃룩 사용자들이 메일 용량 문제 때문에 수시로 메일을 정리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e메일이 상용화된 요즘, 메일 용량 한도 때문에 메일 송수신이 제대로 되지 않아 곤란을 겪는 경우를 흔히 볼 수 있다. e메일 서비스를 제공하는 각종 포털 사이트들이 e메일 용량을 늘리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유료 서비스이다.

 메일트랜스는 첨부파일 관리로 이 문제를 해결한다. 메일트랜스의 특징은 아웃룩 메일의 용량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 아웃룩으로 수신된 e메일에 포함된 첨부파일만 사용자가 설정한 폴더에 바로 보관한다. e메일의 원본 정보와 첨부파일의 기본 정보는 바로가기 형태로 남는다. 이에 따라 첨부파일 용량이 누적되면서 발생하는 시스템 다운 및 시스템 성능 하락을 미리 예방할 수 있다. 물론 첨부파일을 원상 복구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첨부파일이 포함됐던 원래의 메일로 첨부파일이 복구된다.

 메일트랜스는 메일 사용기간을 늘려 업무의 효율성을 증대시킨다. 영업사원이나 관리자 또는 e메일이 업무의 절대적인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사람에게 적합하다.

 

 인터뷰-윤강식 사장

 “메일트랜스는 첨부파일을 원본 메일로부터 분리시켜 자신의 컴퓨터에 따로 저장하게 해 줍니다. 또한 임의로 저장된 첨부파일이 바로가기 형태로 남기 때문에 거의 영구적으로 아웃룩 메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 네티즌이라면 누구나 메일트랜스의 편리함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윤강식 디프랩 사장은 메일트랜스가 메일 용량 한계 때문에 불편을 겪은 이들에게 획기적인 제품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윤사장은 또 “대기업부터 중소기업에 이르기까지 제조업체와 정보통신 관련 공공기관에 메일트랜스를 공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 판매 성과가 보이기 시작하면 웹사이트를 통해 일반 네티즌들에게 더 저렴하게 공급할 계획이다. 윤사장은 메일트랜스를 통해 올해 50억원 정도의 매출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데이터웨이브시스템-스팸닥터(Spamdoctor)>

 데이터웨이브시스템(대표 정승훈 http://www.datawave.co.kr)의 ‘스팸닥터(Spamdoctor)’는 스팸메일 차단 프로그램이다.

 e메일이 상용화되면서 하루에도 수십 건씩 들어오는 스팸메일을 없애는데 많은 시간이 소모된다. 스팸메일을 관리하다 보면 업무의 효율성이 급격히 떨어진다. 스팸닥터는 이런 어려움을 해결해 주는 새로운 방식의 스팸메일 차단 프로그램이다.

 기존의 스팸메일 차단 프로그램은 기계적으로 단어 패턴을 구분해 필터링했다. 스팸닥터는 이와는 달리 인공지능 기능이 있어 한번의 훈련으로 같은 패턴의 메일을 자동적으로 처리해 스팸메일 차단율을 높여 준다.

 스팸닥터는 마이크로소프트 아웃룩 프로그램과 연동이 가능하다. 사용자들이 자주 사용하는 스팸메일 거부, 복구, 자동 업데이트 등의 기능을 메일 프로그램에서 바로 실행한다.

 스팸닥터는 또 새로운 형태의 스팸메일을 지속적으로 차단할 수 있게 해준다. 데이터위이브시스템은 99% 이상의 스팸메일을 걸러낸다고 설명한다. 사용자들에게 수신되는 스팸메일의 패턴을 어떻게 등록하느냐에 따라 지속적으로 우수한 필터링 결과를 보여 준다. 관리자가 스팸메일을 등록할 때도 한번의 클릭으로 간단히 처리할 수 있어 스팸메일 차단 업무를 더욱 쉽게 만든다. 이에 따라 업무 효율성 제고도 기대할 수 있다.

 인터뷰-정승훈 사장

 “많은 사람들에게 행복한 인터넷 환경을 제공하고 싶었습니다.” 정승훈 데이터웨이브시스템 사장은 인터넷이 무한한 가치를 갖고 있지만 스팸메일이나 음란메일 등으로 인해 인터넷을 즐겁게 사용하지 못하는 현실을 타개하기 위해 제품을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정 사장은 제품 개발 취지에 맞게 전용 웹사이트(http://www.spamdoctor.co.kr)를 열고 무료로 제품 다운로드 및 설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홈페이지에는 스팸닥터의 사용방법도 자세히 나와 있다. 정 사장은 현재 마이크로소프트 아웃룩 만을 지원하는 제품을 업그레이드해 마이크로소프트 아웃룩익스프레스용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틸론-투스칸프로페셔널서버2004>

 틸론(대표 최백준 http://www.tilon.co.kr)의 투스칸프로페셔널서버2004(Tuskan Professional Server 2004)는 기업용 서버와 탑재된 애플리케이션을 효율적으로 관리해 주는 서버 기반 솔루션이다.

 e비즈니스에 있어서 업무 환경의 변화는 아주 급속하게 변화할 뿐 아니라 기업의 여러 부서에서 동시에 일어난다. 이러한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신규 시스템 도입이 지속적으로 필요하다. 또 적절한 애플리케이션 변경도 자주 해야 한다. 이처럼 기업 IT 인프라의 유연성은 이미 성공의 중요한 척도로 주목받고 있다.

 투스칸프로페셔널서버2004 이런 고민을 해결해 주는 제품이다. 중요 애플리케이션 및 정보를 전사적으로 전달할 수 있으며 클라이언트 서버 기반으로 된 모든 애플리케이션을 웹을 통해 서비스받을 수 있다.

 이 제품은 중앙부서에서 업무 프로세스를 관리할 수 있다. 이와 동시에 각 부서별로 관리자를 지정해 자율성과 융통성을 유지할 수 있다. 또한 모바일 단말기를 통해 PC 기반의 애플리케이션을 서비스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이 솔루션을 사용하면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이나 운용체계의 도입에 따른 하드웨어의 업그레이드가 불필요하다. 소프트웨어의 업그레이드도 서버 차원에서 한 번만 실행해 주면 되기 때문에 총소유비용(TCO)을 절감할 수 있다.

 이 제품은 △가장 핵심적인 모듈이 포함된 ‘트리니티(Trinity)’ △웹 스토리지 서비스인 ‘틴플로어(Tinplore)’ △클라이언트 인터페이스인 ‘트리니온(Trinion) & TCI’로 구성됐다.

 

 인터뷰-최백준 사장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애플리케이션과 데이터에 안정적이고 빨리 접속할 수 있는 능력은 이비즈니스 환경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최백준 틸론 사장은 서버 기반 컴퓨팅과 솔루션 개발은 시대적 요구사항이라며 제품 개발 배경을 설명했다. 최 사장은 또 “투스칸프로페셔널서버2004를 사용하면 기업의 파트너, 고객, 기업 사이에 존재하는 정보의 간격을 좁혀 기업과 직원, 기업과 기업, 기업과 고객 관계를 주도적으로 이끌어 나갈 수 있다”고 제품의 장점을 설명했다.

 최 사장은 공공기관, 금융기관, 유통업체, 호텔, 건설업체 등 광범위한 분야에 이 제품을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최 사장은 영업, 마케팅, 서비스 지원 부문을 통합해 제품의 확산을 꾀할 전략이다. 현재 캐나다, 유럽, 미국, 일본 진출을 위한 협력 업체 구축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 내수 45억원에 수출 15억원을 합해 60억원 정도의 매출을 예상하고 있다.

 <추천작 주요 특징>

제품명 개발사 운용체계 주요특징 문의처

글로벌트레이딩시스템 퓨쳐스브레인 유닉스 해외선물거래소의 온라인 시세 수신 및 주문전송 02)783-9500

메일트랜스 1.0 디프랩 윈도 첨부파일 관리로 메일 용량 획기적 개선 02)517-6440

스팸닥터 데이터웨이브시스템 윈도2000 인공지능 스팸메일 차단 02)2040-7120

투스칸프로페셔널서버2004 틸론 윈도, 윈도CE, 포켓 PC, 리눅스 효율적인 기업용 서버 관리 소프트웨어 02)858-0061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