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강원대병원(원장 김근우 http://www.knuh.or.kr)이 추진하는 의료영상저장전송시스템(PACS) 프로젝트가 시스템통합(SI) 업체와 PACS 전문업체간 3개 컨소시엄 경쟁으로 펼쳐질 전망이다.
오는 17일 사업 제안서를 마감하는 강원대병원 PACS 프로젝트에는 LG CNS·인피니트테크놀로지 컨소시엄, 마로테크, 테크하임 등이 입찰에 참여할 계획이다.
200병상 규모의 강원대병원 프로젝트는 사업 규모가 10억원 정도로 크지 않지만 강원대병원이 오는 9월경 병원 규모를 2배 이상 확대한다는 계획을 세워 이번 프로젝트는 향후 추진될 PACS 확대 구축 프로젝트 수주를 위한 전초전 성격을 띨 것으로 보인다.
강원대병원은 진단방사선과 및 종합건강검진센터 등에 국제표준 의료 영상기술을 수용하고 국내·외 의료기관간 영상정보 교류 및 호환이 가능한 PACS와 24시간 무장애· 무정지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강원대병원은 특히 PACS 사용자간 영상을 이용한 다자간 컨퍼런스 지원 방안과 기존 처방전달시스템(OCS)과의 연동 방안을 구체적으로 제시하도록 요구하고 있다.
강원대병원은 제안서 마감 이후 사업 참여 업체를 대상으로 질의·응답 설명회(Presetation)를 진행하고 기술평가를 실시, 오는 25일 가격 입찰을 거쳐 이달 중에 사업자를 선정해 내달부터 3개월간 일정으로 본격적인 사업에 착수한다는 방침이다.
<김원배기자 adolfkim@etnews.co.kr>
SW 많이 본 뉴스
-
1
정보보호기업 10곳 중 3곳, 인재 확보 어렵다…인력 부족 토로
-
2
새해 빅테크 AI 에이전트 시대 열린다…데이터 편향·책임소재 해결은 숙제
-
3
새해 망분리 사업, '국가망보안체계'로 변경 요청…제도 안착 유인
-
4
AI기본법 국회 통과…AI데이터센터 등 AI산업 육성 지원 토대 마련
-
5
'초거대 AI 확산 생태계 조성 사업', 완성도 높인다
-
6
박미연 아란타 영업대표 “국내 첫 온라인 용역 통제시스템 위즈헬퍼원, 국내외 투트랙 공략”
-
7
한눈에 보는 CES 2025 'CES 2025 리뷰 & 인사이트 콘서트' 개최한다
-
8
“기업이 놓쳐서는 안 될 UX·UI 트렌드 2025 세미나” 1월 16일 개최
-
9
난개발식 국민소통 창구···'디플정' 걸맞은 통합 플랫폼 필요성 커진다
-
10
농어촌공사, 120억 ERP 우선협상대상자에 아이에스티엔·삼정KPMG 컨소시엄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