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빗2004 `이모저모`

사진; 노키아의 메가픽셀 폰

 O··· 일본 소니는 라디오 대신에 휴대전화로 좋아하는 음악을 수신해 즐길 수 있는 서비스를 북유럽에서 2, 3개월내에 실시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한국과 일본 등에서 착신음을 휴대전화에 다운로드하는 서비스는 이용되고 있지만, 휴대전화로 좋아하는 음악을 제공하는 것은 세계 처음이라고 소니 관계자는 밝혔다. 소니는 또 유럽시장을 겨냥한 ‘커넥트(Connect)’라고 명명된 인터넷음악 서비스도 공개, 관심을 모았다.

O···서유럽 1, 2위 휴대전화업체인 노키아와 지멘스 관계자는 올해 세계 휴대폰 시장에 대해 낙관적 전망을 내놓았다.

노키아의 유하 푸트키란타 이미징 사업부 책임자는 자사의 최신 스마트폰인 7610모델을 발표하며 “올해 스마트폰 시장이 작년에 비해 최소한 두배로 커질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는 노키아가 차세대 ‘엔게이지(N-gage)’ 무선 온라인 게임기를 개발 중이라고 덧붙였으나 세부사항은 공개하지 않았다.

루디 람프레흐트 지멘스 이동통신사업부 책임자도 “올해 세계 휴대폰 매출이 전년비 10% 증가할 것”이리고 밝히면서 “지멘스의 시장점유율도 현재 수준보다 늘어날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는 지멘스가 새로 출시하는 모든 휴대전화에 이미지 전송 기능을 탑재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O···일본 샤프의 독일 지사장 헬무트 엔겔은 “내년부터 유럽에서 CRT TV 판매를 중단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그는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이는 당초 계획했던 것보다 2년 앞선 것”이라고 소개하며 “대신 LCD TV 판매에 주력하겠다”고 강조했다.

O···독일 컴퓨터·통신·뉴미디어연합회(BITKOM)의 한 관계자는 “독일의 하이테크산업이 미국 등 다른나라보다 뒤쳐져 있다”고 우려했다. 그는 “올해 독일 하이테크 산업 성장률이 2.5%, 그리고 내년에는 3.7% 성장에 그칠 것”이라면서 “이는 유럽정보기술협회가 전망한 2004년 전세계 하이테크 성장률 43%와 2005년 6%와 비교해 낮은 것”이라고 말했다.

O···노키아가 처음으로 100만 화소대 카메라폰<사진>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오는 2분기부터 616달러(소매가)에 판매될 예정이다.한국과 일본 업체들은 이미 200∼300만 화소대 카메라폰을 내놓고 있는데 노키아 이외에도 지멘스가 3분기부터 130만화소 카메라폰을, 그리고 소니에릭슨도 4분기에 130만화소 카메라폰을 유럽에서 시판할 예정이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