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도 이런 제품 판다"

 "샤프전자 MP3플레이어, 캐리어코리아 김치냉장고, 일렉트로룩스 커피메이커"

국내에서 전자사전으로 잘 알려진 샤프전자가 MP3플레이어 사업을, 에어컨 업체 캐리어코리아가 김치냉장고를 판매한다는 사실을 아는 소비자들은 드물다. 또 로봇청소기등 고가 백색가전에 주력하고 있는 일렉트로룩스가 소형가전인 커피메이커를 판매한다는 것도 생소하다.

이들 업체들은 주력사업을 진행하면서 소형 제품을 함께 판매해 소비자들과의 친밀도를 높여 결과적으로 기업 이미지를 제고시키는 효과를 노리고 있다.

샤프전자는 컬러풀한 디자인의 MP3플레이어(모델명 SMP-1000, SMP-2000)를 판매중이다. 이들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도킹스테이션을 갖췄다는 점. 도킹스테이션은 급속 충전 및 외장 스피커 역할을 함으로써 여러사람이 함께 MP3 음악을 풍부한 음향으로 들을 수 있다.

에어컨 공급업체인 캐리어코리아는 할인점과 전자전문점등을 통해 김치냉장고와 화장품냉장고를 판매중이다. 이들 제품은 국내 중소기업으로부터 주문자상표부착방식(OEM)으로 공급받아 `캐리어` 브랜드로 시중에 나와있다.

드럼세탁기, 공기청정기, 진공청소기등 백색가전으로 유명한 일렉트로룩스코리아는 커피메이커 `카페 클래식`을 판매하고 있다. 투명 물탱크와 수량 표시계를 채용해 커피메이커 작동 시 남은 물의 양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일렉트로룩스코리아는 카페 클래식을 지난해까지 할인점등에서 판매하다 현재는 새로운 유통망을 찾고 있는 상황이다.

<전경원기자 kwjun@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