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문화유산 담은 CD롬 무료 배포

 ‘IT로 되살려낸 우리 문화유산’

 우리의 세계적인 문화유산을 멀티미디어 형식으로 소개하는 CD롬이 무료로 배포된다.

 한국민족음악인협회(사무처장 조영신 http://www.koreamusic.co.kr)와 한국문화유산정책연구소(소장 황평우 http://www.chpri.org)는 1일 유네스코에 등록된 한국 문화유산을 홍보하는 CD롬 ‘5천년의 향기-3’을 선보였다.

 이 CD롬은 종묘, 창덕궁, 수원 화성, 해인사 장경판전, 불국사 석굴암, 경주 역사유적 지구, 고창·화순·강화 고인돌 유적 등 유네스코에 등록된 우리 문화유산의 아름다움을 전통음악과 함께 30분 분량의 동영상과 200여장의 사진으로 표현했다.

 지난 2000년과 2001년에 이어 세번째로 제작된 이번 작품의 가장 큰 특징은 영어와 일본어를 지원한 1, 2편에 이어 불어와 중국어까지 지원함으로써 더욱 많은 외국인들에게 우리 문화의 경험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이다. 사진과 동영상의 질도 대폭 높여 시각적 즐거움을 극대화했다.

 행정자치부의 비영리민간단체지원 기금으로 제작된 이 CD롬은 양 단체 사이트나 전화(02-364-8031)를 통해 신청하거나 외국대사관 및 문화원, 해외공관원, 관광공사 등에서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외국진출 국내기업이 홍보용으로 대량주문하면 원가로 제공된다.

<정진영기자 jychung@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