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사장 공개 모집

 한국전력공사 사장추천위원회(위원장 장상현)는 현재 공석중인 한전 사장 후보를 공개 모집키로 하고 15일 응모 방법과 일정 등을 공개했다.

 이에 따르면 지원 자격은 △변화·개혁지향의 경영의지와 강력한 추진력 △조직활력과 경영성과를 극대화할 기업경영능력 △전력산업 전반에 대한 폭넓은 지식 또는 경험 △탁월한 리더십 △도덕성, 높은 봉사정신 및 투철한 사명감 등을 가진 자다. 지원서 접수기간은 오는 19일부터 28일까지며, 제출서류는 이력서, 자기소개서, 경영계획서 등이다. (세부사항 한전 홈페이지(http://www.kepco.co.kr) 참조)

 추천위는 전력산업에 대한 전문지식 등 5개 항목에 대한 서류심사를 거쳐, 최고경영자로서의 리더십 등 6개 항목의 면접심사를 통해 신임 사장을 선발할 계획이다.

 장상현 위원장은 “이번 한전 사장 공모는 공정·투명한 인사를 강조하는 참여정부의 인사원칙에 따른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따라 추진위는 사장추천위원회 의사록을 공개하는 한편, 추천위원을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하고 서류심사 과정에도 전문기관을 참여시킨다는 방침이다. 특히 서류 및 면접심사 평가기준은 인터넷을 통해 공개키로 했다.

 한국전력 사장은 이사회에서 구성하는 사장추천위원회가 그 후보자를 추천하고, 오는 3월 열릴 주주총회 의결을 거쳐 산업자원부장관의 제청으로 대통령이 임명하게 된다.

 <류경동기자 ninano@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