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계 단신

 ○…신성이엔지(대표 김주헌http://www.shinsung.co.kr)는 중국 BOEOT로부터 BOE하이디스 베이징 LCD 공장에 납품될 약 42억원 규모의 LCD용 오토메이션장비 공급계약을 맺었다고 13일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지난해 5세대 및 6세대 LCD용 오토메이션 장비 납품을 계기로 중국 시장 진출에 성공한 바 있으며 이번 계약을 계기로 중국 및 대만 시장 진출에도 큰 전기를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 회사는 올해 본격적인 해외시장 개척에 나설 계획이다.

 ○…아라리온(대표 정자춘 http://www.aralion.co.kr)은 아이피에스와 주문형반도체(ASIC) 공동개발 및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아라리온의 ASIC 반도체는 디지털 방송채널의 접근(access)을 인증해주는 프로세서로 보안이나 과금을 위한 목적으로 사용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라리온은 디지털TV 셋톱박스의 핵심부품인 ‘POD IC’를 개발하게 되며 아이피에스는 RTL 코드를 생성해 시스템 레벨 검증을 하고 POD 모듈을 생산 판매하게 된다.

 ○…아토(대표 문상영http://www.atto.co.kr)는 삼성전자에 약 53억원 규모의 플라즈마 증착장비(PE-CVD)를 공급하게 됐다고 밝혔다. 최근 이 회사는 삼성전자에 50억원 상당의 가스 캐비넷 장비 등을 공급한 바 있다.

 <최정훈기자 jhchoi@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