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썬, 저비용 고성능 신제품 대거 출시

 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즈(대표 유원식)가 ‘저비용 고성능’에 초점을 맞춘 하드웨어 및 자바소프트웨어 신제품을 대거 출시했다.

 한국썬은 소프트웨어 분야에서는 선의 새로운 소프트웨어 전략에 기반한 썬 자바 엔터프라이즈 시스템, 자바 스튜디오 엔터프라이즈, 스타스위트 7 등 3종의 신 제품을 발표했다. 또한 V440 서버, 썬 블레이드 1500 웍스테이션 등 하드웨어 2종과 그리드 컴퓨팅을 위한 썬 서비스를 선보였다.

 자바 엔터프라이즈 시스템은 고객이 소프트웨어 사용을 쉽게 사용하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기업용 통합 소프트웨어 제품이다.

 자바 스튜디오 엔터프라이즈는 복잡한 애플리케이션 개발 과정을 개선하기 위한 개발 툴, 지원, 서비스 등을 포함하는 개발자용 통합 개발 플랫폼이다. 포틀릿 제작을 위한 플러그인, 자바 애플리케이션 커넥터, 자바 엔터프라이즈 시스템에 설치될 수 있는 웹 서비스 기능을 제공한다. 썬 개발자 네트워크를 통해 API·SDK 로드맵과 체계적인 제품 업데이트를 제공받을 수 있는 개발자 지원 프로그램도 포함된다.

 하드웨어 신제품중에서 썬 파이어 V440은 울트라 스팍 3i 칩을 장착한 서버 제품으로 데이터 센터급 랙을 최적화함으로써 저렴한 비용으로 손쉽게 확장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썬 블레이드 1500 웍스테이션은 가격 대비 성능이 뛰어나고 다양한 비즈니스 및 기술 환경에 적합한 고성능 64비트 컴퓨팅을 제공한다.

 이밖에 새로운 그리드 컴퓨팅 팜(Grid Computing Farm)을 단시일에 구축하고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썬 파이어 그리드 랙 시스템’을 비롯해 컨트롤 2.0 소프트웨어 등과 그리드 컴퓨팅 구축을 가능케 해주는 썬의 컨설팅 서비스가 소개됐다.

<신혜선기자 shinhs@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