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과학커뮤니케이션회의 엠블렘 공모

 한국과학문화재단(이사장 최영환)은 과학기술부 후원을 받아 오는 2006년 서울에서 개최하는 제9회 세계과학커뮤니케이션회의(PCST: International Conference on Public Communication of Science & Technology)를 시각적으로 표현할 엠블렘을 오는 31일까지 공모한다.

 세계과학커뮤니케이션회의는 전 세계 과학커뮤니케이션 전문가들이 모여 각 나라의 과학커뮤니케이션 활동의 정보를 교류하는 세계적인 네트워크다. 오는 2006년 서울에서 개최되는 회의에는 전세계 30여개국에서 600여명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과학문화재단은 이번에 공모하는 엠블렘은 2006년도 회의 주제인 ‘세계 시민을 지향하는 과학문화(scientific culture for global citizenship)’를 잘 표현하면서도 한국적 이미지가 부각되어야 한다고 주문했다.

 최우수작 1편은 상금 500만원과 활용디자인 제작에 필요한 비용이 제공되고 제9회 세계과학커뮤니케이션회의를 대표하는 공식 엠블렘으로 채택해 회의 관련 홍보물, 인터넷홈페이지, 기념품, 책자 등에 사용할 예정이다. 문의: 홈페이지(http://www. ksf.or.kr), 전화 (02)559-3887.

 <이중배기자 jblee@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