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CNS·한국IBM, LGCNS WoW 센터 오픈

 LG CNS(대표 정병철 http://www.lgcns.com)와 한국IBM(대표 신재철)은 2일 서울 중구 회현동 LG CNS 본사에서 웹서비스 솔루션 센터인 ‘LG CNS 웹서비스 온 웹스피어 센터(WoW Web Service on WebSphere Center)’를 오픈했다.

 한국IBM은 센터 구축 및 운영에 필요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등을 제공하고 LG CNS는 센터 운영 및 인력 지원을 담당하게 된다.

 이를 통해 양 사는 J2EE 웹 서비스 기반의 신규 영업 비즈니스 기반을 확보하고 LG CNS 고객사에 대응한 웹서비스 지원체계를 구축함으로써 J2EE 기반 웹 서비스 기술의 선행 검토 및 비즈니스 모델 개발, 사내 적용을 위한 전략적 거점을 확보하게 됐다.

 이와 함께 양 사는 IBM 솔루션을 활용한 J2EE 기반의 웹 서비스 솔루션 공동 기획 및 개발을 추진하고 향후 데모시스템 공동 개발을 통한 레퍼런스 확대에 주력할 방침이다.

  LG CNS 정병철 사장은 “LGCNS WoW 센터를 통해 새로운 사업기회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되는 웹서비스 분야의 솔루션 공동 연구 및 마케팅을 수행할 계획”이라며 “양 사의 서비스 사업 기반을 상호 강화하고 새로운 시장을 공동으로 발굴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원배기자 adolfkim@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