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사이트를 잘 활용하는 여행자라면 최선의 가격 조건을 제시하는 온라인 여행사가 여럿 있다는 것을 알고 있을 것이다.
실제로 최근 시장조사회사 포커스라이트의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 소비자들은 항공권이나 패키지 여행상품을 고르기에 앞서 보통 3개 사이트를 돌아다니며 점검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 시장을 놓고 트래블로시티닷컴, 익스피디어, 오비츠 등 3개 온라인 여행사들이 치열한 3파전을 벌이고 있다.
패키지 여행상품 판매의 개척업체로서 업무여행 시장을 적극 공략해온 워싱턴주 벨뷰 소재 익스피디어는 최근 결혼 패키지 판매에 들어갔다. 반면 트래블로시티닷컴은 여행정보 제공을 통해 우량고객을 확보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텍사스주 포트워스에 있는 이 회사는 렌트카 이용료와 세금, 이용 가능한 항공편과 객실 정보를 추가로 제공 중이다.
이들 업체의 서비스 가운데 가장 의미 있는 것 중 하나가 이른바 ‘다이내믹 패키징(dynamic packaging)’이다. 이 서비스는 2년 전 익스피디어가 시작했으며 트래블로시티닷컴이 지난달 이를 모방한 서비스를 개시했다. 이는 여행객이 항공편과 호텔, 호텔과 자동차 또는 이들 세 가지 모두를 동시 예약할 경우 특별 할인을 제공하는 것이다.
이에 힘입어 온라인 여행시장은 최근 급성장하고 있다. 코네티컷주 셔먼 소재 시장조사회사 포커스라이트에 따르면 지난해 284억달러에 달했던 온라인 여행시장에서 익스피디어는 36%, 트래블로시티는 24%, 오비츠는 13%를 각각 차지했다.
현재 온라인 여행시장은 전체의 15% 정도를 점유하고 있다. 항공권 판매는 온라인 여행업계 수입의 절반 정도를 차지하지만 호텔 객실과 휴가 패키지 상품 판매도 최근 이윤폭이 증가하면서 매출액이 급속히 늘어나고 있다.
<제이안기자 jayahn@ibiztoday.com>
국제 많이 본 뉴스
-
1
“주름 없다더니 진짜였다”… 애플 '아이폰 폴드', 두께·가격까지 다 나왔다
-
2
분필가루 뿌려 사물함 비밀번호 푼 여중생… “추리소설서 영감 받아”
-
3
이란 화폐 가치 사상 최저로 '폭락'… 분노한 상인들 거리로
-
4
속보일본 오키나와현 북북동쪽 해역서 규모 5.6 지진 발생
-
5
손잡이 돌리면 이메일 작성… 나무로 만든 타이핑 작품 화제
-
6
애플, 내년 초 신형 맥북 3종 출시 예고… 무엇이 달라지나
-
7
속보스위스 당국 “리조트 폭발 사고로 수십명 사망 추정” 〈로이터〉
-
8
학습 시키려다 그만...로봇에게 '한 대 제대로 맞은' 남성
-
9
美 국무부, 韓 '정보통신망법' 우려 표명..."美 플랫폼 기업에 부정적”
-
10
소금 알갱이보다 작다… 빛으로 움직이는 초소형 자율 로봇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