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수 한글 e메일 서비스 개시

앞으로 ‘홍길동@메일’ 형태의 순수 한글 e메일이 가능해진다.

 한글인터넷주소 서비스업체인 넷피아(대표 이판정)는 한글 e메일 전용 사이트인 ‘미소닷컴(미소닷컴 혹은 http;//www.miso.com)’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다음 한메일, MS 핫메일 등 웹메일 전용 사이트에 순수 한글@메일 형태의 계정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미소닷컴이 처음이다. 이제까지 한글 메일 서비스는 ‘홍길동@abcd.com’ ‘홍길동@한글.kr’ 등 영어와 한글이 혼재된 형태가 전부였다. 사용자들은 회원가입을 통해 ‘홍길동@메일’ ‘미소짱@메일’ 등 자신의 이름이나 개성을 나타내는 한글 ID를 자유롭게 등록할 수 있다. 또 @사랑, @깜찍이, @대한민국 등 젊은층이 선호하는 일반 명사를 계정으로 사용하는 인기형 한글 e메일주소와 @의사, @모델, @변호사 등 전문 직업 종사자들을 겨냥한 전문직업형 한글 e메일주소도 프리미엄 서비스로 제공한다.

 넷피아는 하이홈·하나포스·천리안·네띠앙 등 기존 제휴사들은 물론 일반 기업 및 기관, 단체들과 함께 한글 e메일주소의 보급확대를 위해 협력할 방침이다. 또 넷피아의 한글인터넷주소로 한글 e메일주소를 만들 수 있는 계정관리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미소닷컴은 사랑@메일처럼 인기가 예상되는 주소나 홍길동@메일처럼 동명이인의 선점경쟁이 예상되는 주소의 경우 이달 10일까지 예약접수를 받는다. 이번달 한달 동안 신청하는 사용자는 @메일 계정을 6개월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조인혜기자 ihcho@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