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USA인터액티브, 온라인 금융업체 렌딩트리 인수

 미국의 인터넷업체 USA인터랙티브가 온라인 부동산 대출업체인 렌딩트리를 7억1600만달러에 인수한다고 5일(현지시각) 발표했다.

 미디어업계의 거물 배리 딜러가 소유한 USA인터액티브는 온라인 여행업체 익스페디아와 온라인 공연티켓 판매업체 티켓마스터, 홈쇼핑 채널 홈쇼핑네트워크 등을 갖고 있다. 여기에 금융업체 렌딩트리가 더해져 USA인터액티브는 미디어기업에서 전자상거래 업체로 변신하게 됐다.

 USA인터액티브는 렌딩트리를 주식교환 방식으로 인수할 예정이다. USAi는 렌딩트리를 한주당 47.5%(2일 종가 기준)의 프리미엄을 붙여 21.67달러로 평가했다. 따라서 렌딩트리 주주들은 1주를 USA인터액티브 0.6199주에 교환받게 된다.

 닷컴거품 붕괴로 인터넷기업에 대한 투자가 위축되는 동안 딜러는 자산 매각과 M&A를 통해 회사 역량을 인터넷에 집중했다. 지난해 케이블 채널을 비벤디에 매각하고 대신 60억달러 규모의 기업 인수에 나섰다. USA인터액티브는 미국 인터넷기업 중 e베이에 이어 시가총액이 두 번째로 크다.

 USA인터액티브는 지난해 46억달러의 매출을 올렸으며 올해는 24% 증가한 60억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렌딩트리는 대출자와 브로커를 연결해주는 서비스로 지난해 1억1100만달러의 매출을 올린 알짜 기업이다.

 <한세희기자 hahn@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