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선 구청에서 어린이 전용 홈페이지를 만들어 화제다.
강남구청(청장 권문용 http://www.gangnam.go.kr)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1일 어린이 홈페이지(child.gangnam.go.kr) 및 여성 홈페이지(women.gangnam.go.kr)를 오픈한다.
강남 어린이 홈페이지는 어린이들도 행정기관의 웹사이트를 친숙하게 이용하고 지역사회의 정보를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어린이를 위한 구청정보, 문화유적, 초등학교 맵, 숙제도우미 등이 주요 서비스. 강남구청은 딱딱한 구청의 이미지에서 벗어나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어린이에게도 열린 구청의 이미지를 전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마련된 여성 전용 홈페이지는 강남구 여성을 위한 지역 정책, 복지, 행정제도 등 특화된 정보서비스 제공은 물론 여성 참여의 공간을 마련한다는 취지로 개설됐다. 취업·육아·교육·가족 등의 전문 콘텐츠와 뷰티·패션·인테리어 등 생활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한다.
강남구청은 홈페이지 오픈을 기념해 1일부터 20일까지 강남구청 포털에 신규가입하는 회원이나 추천 회원에게 디지털카메라, 인라인스케이트, 주유권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벌인다. 문의 (02)2104-1255
<조인혜기자 ihcho@etnews.co.kr>
SW 많이 본 뉴스
-
1
차세대 지방행정공통시스템 ISMP 사업, 삼성SDS 컨소시엄 수주
-
2
자체 모델·오픈소스·MS 협력…KT, AI 3트랙 전략 가동
-
3
삼성SDS 컨소, 차세대 지방행정공통시스템 ISMP 수주…본사업 경쟁 귀추 주목
-
4
최상목 권한대행 “연내 GPU 1만장…내년 상반기까지 1.8만장 확보 추진”
-
5
라히리 오라클 부사장 “오라클, 기업 AI 워크로드 지원에 있어 독보적”
-
6
성균관대, '국방 AI 기술교류 협력회의' 개최…산학연관 협력 강화
-
7
올해 첫 망중립·강남 데이터센터 준공 앞뒀다
-
8
계엄·탄핵 유탄···印尼, 데이터센터 사업 백지화
-
9
딥시크, 국내 앱마켓서 다운로드 잠정 중단…“기존 이용자는 주의해야”
-
10
국정원, 보안기능확인서 요약결과서 발급 시행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