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 벤처창업자를 위한 대규모 벤처창업 로드쇼가 5주 연속 대구에서 열린다.
한국소호진흥협회(회장 김영문 http://www.sohokorea.org)은 성공창업을 위한 테마투어라는 주제로 다음달 4일부터 5월 2일까지 대구 일원에서 2003년 벤처창업 로드쇼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대구시와 계명대학교 벤처창업보육사업단이 공동 주최하고, 취업전문사이트 갬콤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소자본창업설명회 △벤처창업설명회 △전자상거래 창업설명회 △외식벤처 창업설명회 △여성창업설명회 등 5가지 테마로 진행된다.
다음달 4일 대구시 종합복지회관 대강당에서 열리는 첫번째 행사인 소자본 창업설명회에서는 창업환경변화와 대처방안, 소자본창업과 성공전략 등으로 진행된다. 11일 계명대 대명동캠퍼스 동서문화관에서 열리는 벤처창업설명회에서는 벤처창업의 절차와 준비사항, 벤처창업의 성공사례 등이 소개된다.
또 18일 영남이공대학 예지관에서 진행되는 전자상거래 창업설명회에서는 전자상거래 창업시 각종 인허가 절차와 유망 전자상거래 창업아이템, 인터넷창업사례 등이 소개된다.
그 외 외식벤처 창업설명회와 마지막 행사인 여성창업설명회는 25일과 5월 2일에 각각 열리며 관련 창업의 성공사례와 아이템 발표 등이 이어진다.
김영문 한국소호진흥협회장은 “예비창업자들에게 성공 벤처창업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 목적이 있다”며 “이번 행사에서 지역 최고의 벤처창업전문가들을 초빙해 현장창업상담, 창업을 위한 최신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053)653-0225
<대구=정재훈기자 jhoon@etnews.co.kr>
경제 많이 본 뉴스
-
1
적대적 M&A' 무력화한 고려아연 상호주…법조계 “묘수 가능성 커”
-
2
美 연준 금리 4.25~4.50%로 동결…파월 “서두를 필요 없다”
-
3
은행권, AI 자산관리 총력전 돌입
-
4
[ET톡] 실손보험 개혁, 기존 계약은 소비자와 약속
-
5
“AI 시장 급성장, 데이터센터 장비·산업용 로봇·의료시스템 유망” KOTRA
-
6
설 당일 '귀성정체는 오후 2~3시, 귀경정체는 오후 4~5시 절정 예상'
-
7
충남-더본코리아, 푸드테크 육성 협약…내포 그린바이오 클러스터 연계
-
8
美, 기준금리 동결…4.25~4.50% 유지
-
9
崔 대행 “트럼프 정책 초기 대응 중요…신속한 대응 마련”
-
10
[이슈플러스]딥시크 충격에 엔비디아 등 반도체주 출렁…美 증시, 고평가 우려 증폭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