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인텔리전스(BI) 전문기업 비아이씨엔에스(대표 박주성 http://www.bicns.com)는 9일 사이베이스의 데이터웨어하우스(제품명 ASIQ) 전용 모니터링 툴인 ‘아이큐플러스(IQ plus)’를 본격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이큐플러스는 사이베이스 ASIQ에 대한 진단정보를 통해 데이터베이스의 상태를 최적으로 유지·관리해주며 인덱스(index) 구성의 적합성 여부를 판단해준다. 따라서 사이베이스 ASIQ를 사용중인 금융·유통기업이 시스템의 효율을 극대화하고 불필요한 하드웨어 투자를 미연에 방지하는 효과가 기대된다고 비아이씨엔에스측은 강조했다.
이 회사는 오라클 데이터베이스와 달리 특정 관리 툴이 없었던 사이베이스 ASIQ의 틈새수요에 주목하고 제품을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박주성 사장은 “국내 벤처기업들이 DB 성능관리툴을 속속 선보이면서 틈새시장이 형성되고 있다”며 “금융·통신·의료·소매업 분야에서 강세를 보이는 데이터웨어하우스인 사이베이스 ASIQ의 모니터링 툴 분야에서 특별한 경쟁상대가 없기 때문에 아이큐플러스가 시장을 주도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은용기자 eylee@etnews.co.kr>
SW 많이 본 뉴스
-
1
차세대 지방행정공통시스템 ISMP 사업, 삼성SDS 컨소시엄 수주
-
2
라히리 오라클 부사장 “오라클, 기업 AI 워크로드 지원에 있어 독보적”
-
3
오픈AI, GPT-5부터 일반·추론 통합한 AI 모델 제공
-
4
“한 번 당하고도 또”…개인정보 유출 '해피포인트 운영사'에 과징금 14억
-
5
베스핀글로벌, AI 데이터 혁신 세미나 개최
-
6
삼성SDS 컨소, 차세대 지방행정공통시스템 ISMP 수주…본사업 경쟁 귀추 주목
-
7
인성정보, 사상 첫 내부 출신 조승필 대표이사 선임
-
8
경기도, '인공지능 5개년 종합계획' 수립 착수
-
9
자체 모델·오픈소스·MS 협력…KT, AI 3트랙 전략 가동
-
10
서울시, 시민메일 도용한 공무원 사칭 해킹 메일 주의보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