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삼성SDS 멀티캠퍼스 류병수 소장(오른쪽)과 한국디지털대학교 김중순 총장이 6일 디지털정보학과 공동운영에 대한 제휴를 체결했다.
삼성멀티캠퍼스(소장 류병수 http://www.multicampus.co.kr)가 6일 한국디지털대학교(총장 김중순 http://www.koreadu.ac.kr)와 디지털정보학과 과정개발과 운영에 있어 공동사업을 펼치지고 제휴를 맺었다.
이번 제휴를 통해 한국디지털대학교는 학생모집과 학사행정·학과운영에 관한 업무를 진행하고, 삼성멀티캠퍼스는 교육콘텐츠 개발, 교과목 선정 및 학습 운영·관리의 전반적 업무를 맡게 된다.
한국디지털대학교는 또 삼성SDS의 핵심 기술력을 바탕으로 IT실전형 과정을 제공한다. 이 과정은 업무 기술을 향상시키려는 재직자와 사이버 대학에 관심있는 고등학교 졸업생 등을 대상으로 한다.
삼성멀티캠퍼스 측은 2003년 1학기부터 한국디지털대학교의 학문적 토대 위에 삼성SDS의 1만여 프로젝트 노하우를 접목시킨 실전 교과목을 선보일 계획이며, 연간 20만명 이상이 학습하고 있는 온라인 교육 ‘e캠퍼스’(http://www.e-campus.co.kr)의 운영 노하우를 살린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삼성멀티캠퍼스 측은 교육 서비스 과정으로 상반기에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소프트웨어공학·알고리듬 분석과 설계·이산수학·정보보호 이론과 XML 과정을 제공하는 한편, 닷넷(.Net) 프로그래밍·데이터베이스 분석 및 설계·소프트웨어 개발방법론·시스템 프로그래밍·e비지니스 모델링과 사례 과정 등은 하반기에 서비스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디지털대학교는 디지털정보학과를 비롯, 디지털경영학과·행정학과·디지털미디어디자인학과 등 12개 학과를 중심으로 지난 12월 26일부터 오는 1월 23일까지 2003년 신입생 모집에 들어갔으며, 개설 3년째인 올해는 지난해보다 모집 정원을 40% 늘인 2500명의 신입생을 모집한다.
<온기홍기자 khohn@etnews.co.kr>
SW 많이 본 뉴스
-
1
5년 전 업비트서 580억 암호화폐 탈취…경찰 “북한 해킹조직 소행”
-
2
LG이노텍, 고대호 전무 등 임원 6명 인사…“사업 경쟁력 강화”
-
3
'아이폰 중 가장 얇은' 아이폰17 에어, 구매 시 고려해야 할 3가지 사항은?
-
4
5대 거래소, 코인 불장 속 상장 러시
-
5
현대차, 차세대 아이오닉5에 구글맵 첫 탑재
-
6
'주사율 한계 돌파' 삼성D, 세계 첫 500Hz 패널 개발
-
7
나무가, 비전 센싱 기반 신사업 강화…“2027년 매출 6000억 이상”
-
8
엑셈 LLM기반 챗봇 솔루션 선봬
-
9
美 한인갱단, '소녀상 모욕' 소말리 응징 예고...“미국 올 생각 접어”
-
10
재생에너지 키운다더니…지자체간 태양광 점용료 4배 차이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