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메이트, BC카드 gCRM 구축

 지리정보시스템 전문 SI업체인 오픈메이트(대표 이동옥 http://www.openmate.co.kr)가 비씨카드의 지리정보시스템기반 고객관계관리(gCRM) 솔루션 구축을 완료했다고 5일 밝혔다.

 비씨카드의 gCRM 솔루션은 기업 및 개인고객, 가맹점 데이터와 지리정보시스템(GIS)을 접목해 지역별, 고객별 특성에 따라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구현할 수 있게 개발됐다.

 오픈메이트는 기존 데이터에 GIS를 응용하기 위한 함수값의 부여 작업 단계, GIS기반 데이터웨어하우스용 데이터로 삼기 위한 데이터웨어하우스 통합 단계, gCRM 솔루션 개발 단계 등으로 작업을 진행했다.

 비씨카드는 gCRM 솔루션을 신규고객에 고객등급 부여와 우편물마케팅(DM), 텔레마케팅(TM) 등을 통한 고객관리, 지역별 특성을 감안한 신상품개발 등에 활용하게 된다. 또 지역 유통점과의 제휴를 통한 지역별 마케팅에 gCRM 시스템을 이용해 인근지역의 고객 특성을 분석하는 등 지역적 특성을 감안한 고객관리, 지역별 리스크 등급 부여를 통한 고객 리스크 관리를 실시할 계획이다.

 이밖에 비씨카드와 오픈메이트는 비씨카드가 SAS와 개발한 카드부정사용 방지모델을 GIS와 통합한 GIS 기반 부정사용방지모델을 공동 개발해 판매하기로 합의했다.

 한편 오픈메이트는 2001년 6월에 설립된 CRM 전문 GIS업체로서 전사 데이터웨어하우스 구축을 위한 고객데이터 클린징 및 통합, GIS OLAP, GIS 데이터마이닝, GIS 리포팅 툴, GIS SFA, GIS CM 등 다양한 GIS기반 솔루션을 개발했으며 국세청, 비씨드, 한국담배인삼공사 등에 솔루션을 판매했다.

  <조윤아기자 forange@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