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e비즈니스 대상’은 e비즈니스 확산을 지원함으로써 국가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산업자원부의 지원 아래 한국전자거래진흥원이 주관하는 제도다.
지난 99년 2월 ‘제1회 우수사이버몰시상 및 인증제도’로 시작된 이 시상 제도는 2000년 3월 2회때 시상 대상을 크게 확대했다. 당시 종합·전문·직판 사이버몰에 한정해 시작된 표창제도에 무역·경매·금융·서비스·B2B 등 5개 부문이 추가됐다.
2000년 6월 3회때 ‘한국 e비즈니스 대상’ 시상으로 명칭을 바꾼 후 같은해 12월 4회때는 기존 시상부문에 언론사 사장상을 특별상으로 추가했다. 2001년 5월에는 한국 e비즈니스 대상의 상격을 대통령상으로 격상, e트러스트 인증제도와 분리하고 산업자원부·전자거래진흥원 등이 각각 주최기관과 주관기관으로 참여해 같은해 11월 제5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1회때는 한솔CS클럽이 대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2회에는 인터파크가 종합 우수상을 수상했다. 3회 e비즈니스 대상은 한솔CS클럽이 다시 대상을 차지했고 4회에는 메트로21의 윈윈 마켓플레이스가 대상을 수상했다. 5회때는 삼성SDI가 대상인 대통령상, LGCNS(당시 EDS)가 국무총리상을 받았고 산업자원부 장관상에는 LG전선·제일모직·LG유통·삼성전자·평화은행·인쿠르트·한솔CNS·아이비젠·아이티플러스 등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명승욱기자 swmay@etnews.co.kr>
많이 본 뉴스
-
1
켐트로닉스, 반도체 유리기판·웨이퍼 재생 시동…“인수한 제이쓰리와 시너지 창출”
-
2
'대세는 슬림' 삼성, 폴드7도 얇게 만든다
-
3
“美 트럼프 행정부, TSMC에 '인텔과 협업' 압박”
-
4
온순한 혹등고래가 사람을 통째로 삼킨 사연 [숏폼]
-
5
"불쾌하거나 불편하거나"...日 동물원, 남자 혼자 입장 금지한 까닭
-
6
트럼프 취임 후 첫 한미 장관급 회담..韓은 관세·美는 조선·에너지 협력 요청
-
7
삼성·SK 하이닉스 '모바일 HBM' 패키징 격돌
-
8
아모레퍼시픽, 'CES 화제' 뷰티 기기 내달 출시…“신제품 출시·글로벌 판매 채널 확대”
-
9
“시조새보다 2000만년 빨라”… 中서 쥐라기시대 화석 발견
-
10
바이오헬스 인재 양성 요람…바이오판 '반도체 아카데미' 문 연다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