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솔루션 개발 전문업체인 퍼팩트시스템(대표 채동국 http://www.persys.co.kr)은 무선PDA를 이용한 판매자동화SW ‘PAMS/2000’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LG텔레콤의 019망을 이용해 이동중에도 PDA를 이용해 본사주문·배송조회·판매관리가 가능한 SW다.
특히 지금까지 본사소속의 영업사원 위주로 개발된 SFA(Sales Force Automation:판매자동화)와는 달리 ‘PAMS/2000’는 독립 사업주인 대리점 영업지원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PAMS/2000’은 MMT사가 제조한 PDA ‘에이아이비플러스(Aiv+)’에 탑재돼 공급된다.
이미 남양유업과 롯데칠성음료의 대리점을 대상으로 판매를 개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이 회사 장지춘 부장은 “유분업계의 특성상 매일 본사에 주문을 하며 판매현장에서 주문을 위해 불가피하게 대리점으로 돌아와 전화를 해야 하는 불편이 컸다”며 “무선PDA를 이용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주문이 가능하게 됐다”고 말했다.
퍼팩트시스템은 우선 우유·분유·음료분야에 적용하고 점차 모든 식품 유통분야로 확대,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문의 (031)708-4587∼8
<윤대원기자 yun1972@etnews.co.kr>
SW 많이 본 뉴스
-
1
“中 반도체 설비 투자, 내년 꺾인다…韓 소부장도 영향권”
-
2
기계연, '생산성 6.5배' 늘리는 600㎜ 대면적 반도체 패키징 기술 실용화
-
3
네이버멤버십 플러스 가입자, 넷플릭스 무료로 본다
-
4
KT 28일 인사·조직개편 유력…슬림화로 AI 시장대응속도 강화
-
5
삼성전자, 27일 사장단 인사...실적부진 DS부문 쇄신 전망
-
6
'주사율 한계 돌파' 삼성D, 세계 첫 500Hz 패널 개발
-
7
K조선 새 먹거리 '美 해군 MRO'
-
8
단독롯데, '4조' 강남 노른자 땅 매각하나…신동빈 회장 현장 점검
-
9
상장폐지 회피 차단…한계기업 조기 퇴출
-
10
GM, 美 전기차 판매 '쑥쑥'… '게임 체인저' 부상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