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ipcode가 거의 마술적 도구로 일컬어지고 있다. 몇몇 사람은 극도의 찬사를 보내기도 한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그 놀라운 기능을 믿지 못하는 사람도 있다.
뱅갈로의 한 소프트웨어 회사 Linkers가 Zipcode로 불리어지는 독특한 기술을 개발했다.
휴렛 팩커드의 소프트웨어 부서는 Zipcode의 테스팅을 위한 최고 기술진을 파견했다. 그 결과 "그 성능이 입증되었으며 매우 인상적이다. 그러나 아직은 실험 단계에 있다"고 HP-ISO팀을 이끄는 프로젝트 매니저는 말했다.
Linkers의 CEO, S K Patil은 Zipcode는 도구가 아니라 기술이다. 일단 설치하면 어플리케이션 개발이 보다 쉽고 빨라질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소프트웨어 개발 회사들은 정해진 기한과 프로젝트 비용 내에서 최고의 개발품을 도출에 매진하고 있다. Zipcode를 이용하면 개발의 전반적인 처리 속도가 빨라질 것이다."
뉴욕의 IT 솔루션 프로바이더 Computer Generated Solutions의 대표 Ram Vedantham은 이러한 기술이 등장한 것을 매우 기뻐하면서 Linkers와의 마케팅 제휴에 돌입했다고 말했다.
"처음 Zipcode를 대했을 때 처리과정이 너무 단순해서 믿을 수가 없을 정도였다. 그러나 프로그램 개발 소요 시간이 대폭 줄어들 것이 분명하다."라고 덧붙였다.
< (주)비티엔 제공 http://www.gate4india.com >
역시 뉴욕 소재의 IT솔루션 회사 Compusol의 CEO Yogin Kopanikar 역시 Zipcode의 성능을 확인 한 후 동일한 반응을 보였다.
"정말 믿을 수가 없다. 우리 회사의 엔지니어들은 아직도 Patil이 어떻게 이러한 기술을 개발해 냈는지 의아해 한다."고 말했다.
이 기술은 ERP, 학사 관리, 뱅킹 어플리케이션 등과 같은 ERP를 개발하는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머들이 사용할 수 있다. 시간 기록과 더불어 오류를 최소화시킬 수 있으며 사용자 변경 요구와 관련된 모든 암호를 통합할 수 있다.
소프트웨어 제품 개발은 모터나 팬과 같이 손으로 만질 수 있는 실물 제품 개발과는 달리 마지막에 이르러서야 그 승패의 결과를 알 수 있으므로 야구경기와 흡사하다.
"예를 들면, 학사 관리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할 때는 먼저 학교 당국의 모든 요구를 수용해야 한다. 그 다음 개발자는 그 요구 사항들을 이해하고 분석하여 어플리케이션 개발 스크린 인터페이스와 데이터 베이스 설계, 코딩/프로그래밍, 유니트 테스팅, 디버깅, 통합 및 실행 단계를 거치는 것이 상례이다.
만일 학교당국에서 수정이나 보완을 요구하면 프로그래밍을 전부 다시 해야만 한다.
즉 제품 개발 과정에 정해진 바로미터가 없기 때문에 일련의 코드나 시간이나 특성을 분별할 수 없어서 발생된 문제이다.
그러나 Zipcode는 이 모든 요소들을 관리할 수 있다"고 Patil은 말했다.
현재 Zipcode는 이미 출시 상태이고, Patil은 특허출원을 준비하고 있다.
-반대를 무릅쓰고-
Linkers의 CEO S K Patil은 뱅갈로 Visvesvaraya College 학위소지자이며, Zipcode개발을 위해 긴 역경을 거쳤다.
"지난 5-6년간 이 작업을 진행하면서 나는 늘 처음과 동일한 생각을 가지고 있었다. 그러나 다른 사람들을 이일에 동참시키는 것이 결코 쉬운 일이 아니었다. 그들은 이 일이 불가능하다면서 무조건 거절했다. 그러나 후에 그 성과가 서서히 나타나자 만사가 순조로워 졌다."고 Patil은 지난 일을 회상했다.
< (주)비티엔 제공 http://www.gate4india.com >
많이 본 뉴스
-
1
비상계엄 해제 요구 결의안 가결, 청사 나서는 한덕수 총리
-
2
국회, 계엄해제 결의안 통과....굳게 닫힌 국무회의실
-
3
'尹 계엄 해제'에… 與 “국방부 장관 해임” 野 “즉시 하야”
-
4
尹, 6시간만에 계엄 해제…'탄핵·책임론' 뇌관으로
-
5
“딸과 서로 뺌 때려”...트럼프 교육부 장관 후보 '막장 교육'?
-
6
한총리 “국무위원 전원 사의 표명에 마지막 순간까지 국민 섬길것…내각 소임 다해달라”
-
7
尹 비상계엄 선포...“국가 정상화 시킬 것”
-
8
국회 도착한 박지원 의원
-
9
尹 대통령, 비상계엄사령관에 박안수 육군참모총장 임명
-
10
尹 계엄령, 150분만에 본회의 의결로 종료…계엄군 철수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