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통부가 추진하는 ‘온라인게임산업협의회’ 설립을 저지하기 위해 문화부가 정면으로 대응하고 나서 부처간 갈등의 골이 한층 깊어질 전망이다.
문화부는 최근 정통부에 ‘온라인게임산업협의회’ 설립 배경과 목적 및 수행업무 등을 묻는 협의회 설립 확인을 요청하고 15일 정통부와 재경부에 각각 협의회 설립 중단과 업무영역 다툼 조정을 요청하는 공문을 발송했다.
또 오는 28일 협의회 창립총회가 열리기 전에 장관이 직접 나서 정통부 장관에게 이의를 제기하고 국무회의를 통해 부처간 업무영역을 재확인하는 등 가능한 한 모든 수단을 동원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문화부 게임음반과의 김갑수 과장은 “정통부가 이번에 설립을 추진하고 있는 ‘온라인게임산업협의회’는 문화부의 업무영역을 침해한 것이 명백하다”며 “특히 협의회의 활동 범위가 게임산업 발전 방향 및 온라인게임의 역기능 해소와 해외 시장 개척 등으로 광범위해 이대로 넘어가면 결국 지난해 합의한 게임 관련 부처간 업무영역 조정 내용도 유야무야해질 것이 분명해 절대 물러설 수 없다”고 밝혔다.
그러나 이 같은 문화부의 강경대응 방침에도 불구하고 정통부는 “아무런 문제가 없다”며 설립을 강행하는 등 두 부처가 게임산업과 관련한 영역문제를 놓고 첨예하게 맞서고 있어 해결 기미가 좀처럼 보이지 않는다.
<김순기기자 soonkkim@et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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