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 대학생 잡기 노트북 판촉전 `불꽃`

 “예비 대학생을 잡아라.”

 국내 노트북PC 판매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대학 신입생 및 재학생 대상 노트북PC 판매행사인 아카데미 판촉전이 다음주부터 점화된다.

 특히 올해는 대부분의 대학교에 언제 어디서나 노트북PC로 인터넷을 즐길 수 있는 무선랜 환경이 구축되는 등 노트북PC 수요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전망돼 업체간 판촉전도 어느해보다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그러나 노트북PC 가격거품이 많이 사라진데다가 지난해 초 판매된 아카데미 PC가 집단상가로 대량 유통돼 지난해 가을까지 후유증이 남는 등 아카데미 행사의 문제점이 지적돼 지난해만큼 가격적인 이점은 크지 않다. 따라서 이번 기회에 노트북PC를 구입하고자 하는 예비 대학생들은 사전에 꼼꼼하게 비교하는 지혜가 요구된다.

 삼성전자는 2월 5일부터 3월 25일까지 대학생에게 노트북을 특별 할인가에 제공하는 ‘센스 아카데미’ 행사를 펼친다. 삼성전자가 이번에 판매하는 ‘센스 아카데미’는 무게 1.36㎏, 두께 2.1㎝의 센스Q를 217만원에, 펜티엄Ⅲ 933㎒의 센스 SV10을 197만원의 특별가에 한정 수량 판매하는 등 총 6개 모델에 대해 특별 판매를 실시한다. 또한 행사기간중 구입고객은 삼성카드, 삼성캐피탈 등을 통해 최고 9개월까지 무이자 할부혜택도 받을 수 있다.

 삼보컴퓨터는 2일부터 28일까지 졸업·입학 행사인 ‘스페이스 체인지! 스페셜 찬스! 페스티벌’을 실시한다. 이번 행사에서 드림북 X시리즈 2종과 드림북 A시리즈 2종 등 총 4종이 특별가에 판매되며 무선랜 사용자를 대상으로 30만원에 판매되는 무선랜카드를 19만원에 판매한다. 삼보는 최장 36개월 무이자할부를 실시, 부담을 덜어줄 예정이다.

 LGIBM은 설 이후부터 자사 노트북PC 구매 대학생에 한해 메모리 업그레이드, 보조기억장치, 광마우스 등의 선물을 증정하는 아카데미 행사를 기획중이다. LGIBM은 ‘씽크패드 R시리즈’ ‘씽크패드 X시리즈’ 등의 제품에 한해 아카데미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며 교내 무선랜 인프라가 확산되고 있다는 점에서 자사의 무선랜 내장 제품을 홍보하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한국후지쯔는 15일부터 3월 15일까지 대학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고성능, 경량 노트북PC인 ‘라이프북 S-5582’ 제품을 특별 할인판매한다. 이 제품의 특별할인 판매가격은 부가세 포함 229만원이며 구매고객에게는 최신 보조저장매체로 각광받고 있는 USB 플래시 드라이브를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유형준기자 hjyoo@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