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은행(행장 이덕훈)이 닷넷 기반의 웹서비스 시스템 구축에 착수했다.
한빛은행과 (주)마이크로소프트는 지난 1일 서울 한빛은행 본점에서 한빛은행 천정락 상무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닷넷 기반의 RM(Relationship Manager) 마케팅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 출범식을 가졌다.
RM 마케팅 시스템은 기업 영업 담당자가 산재한 기업정보를 마케팅정보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웹서비스다. 이는 외부에서 영업활동을 할 때 각종 모바일 단말기를 이용해 업무효율을 높인다.
이날 출범식에서 천정락 상무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새로운 대 고객 서비스를 발굴할 수 있을 것”이라며 “시스템 구축과 함께 한빛은행 전산 직원을 대상으로 닷넷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빛은행은 작년 11월 도입해 구축을 끝낸 윈도2000 기반의 싱글 사인온 인증시스템에 마이크로소프트 패스포트 인증시스템을 연계, 은행 내부의 시스템과 외부 인터넷 사이트에 대한 통합 인증 인프라를 마련할 계획이다. 또 닷넷마이서비스의 알림(Alert) 기능을 이용해 은행 직원과 고객에게 중요 이벤트나 정보를 제공하는 시스템도 만든다는 방침이다.
<장동준기자 djjang@etnews.co.kr>
SW 많이 본 뉴스
-
1
LG·SKT·업스테이지, 독자 AI 모델 1차평가 통과 …1개팀 추가 선발키로
-
2
속보독자 AI 모델 2차 평가, LG·SK텔레콤·업스테이지 진출
-
3
AI 뜨자 개발자 커뮤니티 트래픽 급감…“바이브 코딩 영향”
-
4
구글 제미나이, 이메일·사진 내용까지 읽는다…'퍼스널 인텔리전스' 공개
-
5
배경훈 “독자 AI 모델 평가 기술·정책·윤리적 진행”
-
6
국가AI전략위, '오픈소스·독자 AI 학습' 저작권 공정이용 추진
-
7
스캐터랩 '제타', AI 엔터테인먼트 1위 굳혀…일본 넘어 북미 공략
-
8
'LG AI연구원 컨소' 한컴, “AI 모델 확산 역할로 독자 AI 1차 평가 1위 달성 기여”
-
9
NIPA, 자체 '생성형 AI' 청사진 그린다…공공 도입 '가늠자' 주목
-
10
오픈AI, 8달러 요금제 '챗GPT 고' 출시…광고 도입 추진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