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피플>

◆홍용락 여의도클럽 사무국장(동아방송대 교수)은 24, 25일 중국 인민대학에서 열리는 ‘한류를 포함한 중국방송에 나타나는 주변 문화의 이해’ 포럼에 참가, ‘한·중 TV 프로그램의 효율적 교류방향’에 관해 발표한다.

◆김이숙 이코퍼레이션 사장은 24∼26일 서울 역삼동 이노스페이스에서 ‘PDA 기반의 모바일 컴퓨팅 전문가 과정’ 교육을 갖는다.

◆전철환 한국은행 총재는 24일 오후 2시 본점 시청각실에서 ‘파생금융상품 거래를 이용한 환위험 관리’를 주제로 경제교실 강좌를 연다.

◆여인갑 한국정보처리전문가협회장은 23일 오전 7시 르네상스호텔 3층 다이아몬드홀에서 조이남 박사(전 금융결제원 전무)를 초청 ‘전자금융 주요 이슈와 IT업계 활용 방안’에 관한 주제로 세미나를 갖는다.

◆오록원 직지사 회주는 22일 동국대가 2002년 개원 목표로 경기도 고양시 일산에 건설중인 불교종합병원 건립 기금으로 1억원을 송석구 총장에게 전달했다.

◆노순규 한국기업경영연구원장은 24일 오후 3시 대한상의 빌딩 2층에서 ‘불황기 시대의 판매성공전략’이라는 주제로 강의한다.

◆서병문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장은 23일부터 25일까지 중국 문화부의 공식초청으로 베이징을 방문, 24일 중국 문화부 부부장(차관)과 한중 문화산업 교류에 대한 의견을 교환한다.

◆이종남 감사원장이 22일 오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세계감사원장회의(INTOSAI) 제17차 서울총회 개막식에서 3년 임기의 세계감사원장회의 의장에 취임했다.

◆이영해 21세기 분당포럼 대표(한양대 교수)는 최근 영국 국제인명센터가 뽑은 ‘21세기 탁월한 학자들’에 선정됐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