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즈스퀘어, 인터넷 백업서비스 개시

 백업 솔루션 업체 브레인즈스퀘어(대표 강선근 http://www.brainz.co.kr)가 중요 데이터를 안전하게 저장할 수 있는 인터넷 백업 서비스 ‘아이백업센터’(http://www.ibackupcenter.com)를 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아이백업센터는 백업 솔루션인 ‘백업센터’의 인터넷 버전으로 윈도 환경의 그래픽사용자인터페이스(GUI) 전용 백업 콘솔을 사용해 윈도·리눅스·솔라리스 등 다양한 플랫폼의 데이터를 백업할 수 있다. 또 기업의 데이터를 인터넷데이터센터(IDC) 등 원격지에 분산해 저장하거나 지점이나 지사의 데이터를 본사에서 관리할 수 있어 분산 전산 환경에서 간편하게 백업할 수 있다.

 브레인즈스퀘어는 개인·기업 서비스, 백업호스팅, 자체 시스템 구축 등의 인프라 현황에 따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아이백업센터는 128비트 SSL을 이용한 암호화 통신과 데이터 암호화를 통해 데이터 송수신에서 저장까지 백업데이트를 보호할 수 있으며 데이터별로 분리해 백업 스케줄, 데이터 암호화, 압축, 공유 등의 기능을 사용해 백업할 수 있다. 이밖에 백업된 데이터를 파일 버전별로 관리하기 때문에 백업 시간에 따른 파일의 변경내용을 실시간으로 확인 및 복원할 수 있다.

<서동규기자 dkseo@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