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전자부품연구원 김춘호 원장(왼쪽)과 코스엔텍 주동현 사장이 시큐어 QoS XoIP 기술이전 계약 체결후 악수를 나누고 있다.
전자부품연구원(원장 김춘호 http://keti.re.kr)은 2일 코스엔텍(대표 주동현)와 시큐어(Secure) QoS XoIP 기술을 지원키로 하는 관련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QoS(Quality of Service)는 특정 응용 프로그램에 필요한 서비스 레벨을 말하는데 음성데이터통합(VoIP) 구현을 위해 IP 네트워크상의 QoS 보장은 필수적이다.
XoIP는 음성과 데이터를 IP네트워크에 통합시키는 VoIP 기술에서 한걸음 나아가 음성·팩스·데이터·비디오 등을 IP네트워크에 통합, IP기반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적용이 가능한 기술이다.
전자부품연구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코스엔텍에 시큐어 QoS XoIP 관련 기술인 멀티포트 유선 VoIP 기술(VoIP 키폰, VoIP케이블 모뎀), 무선 VoIP 기술(VoIP 블루투스 애플리케이션, VoIP W-LAN 애플리케이션), XoIP의 시큐리티&QoS 처리기술, 인텔리전트 XoIP 포털 솔루션 등의 기술을 이전하는 한편 시큐어 QoS XoIP 사업관련 기술개발 인프라 구축과 생산·마케팅 등의 사업화 부문의 지원도 제공할 예정이다.
<김용석기자 yskim@etnews.co.kr>
전자 많이 본 뉴스
-
1
대만언론 “규모 7.0 강진에 TSMC 첨단 공정 영향 불가피”
-
2
샤오미, 초경량 청소기 새해 1월 출시…'9만원대·860그램'
-
3
삼성전자 새해 HBM 생산능력 50% 확대… 'HBM4'에 투자 집중
-
4
TSMC, 2나노 파운드리 양산…스마트폰·AI 공략
-
5
AI 강국의 길…'한국형 필승 카드'로 연다
-
6
고영테크놀러지, 북미에 340억원 규모 검사장비 공급
-
7
李 대통령 방중에 4대그룹 총수 동행… 200명 규모 경제사절단 꾸려
-
8
SK하이닉스, 차세대 '맞춤형 HBM' 개발 방향 수립…“BTS로 세분화”
-
9
최재원 SK 수석부회장, SK스퀘어行…AI·반도체 글로벌 투자 이끈다
-
10
“용인 반도체 흔들면 국가전략 붕괴”…이상일 시장 '경고'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