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버뱅크, PC-이폰 신제품 출시

 싸이버뱅크(대표 조영선 http://www.cb.co.kr)는 cdma2000 1x가 탑재된 PDA 신제품인 PC이폰 Ⅱ와 PC이폰 Ⅲ를 연말경 출시할 계획이라고 22일 밝혔다.

 두 제품은 이동통신 환경의 변화를 반영, 현재 판매중인 PC이폰 모델에 내장된 이동통신모듈을 IS95B에서 cdma2000 1x로 교체한 것이 특징이다. 또 PC이폰 Ⅱ는 폴더 형태로 이동전화처럼 간편하게 전화를 걸 수 있으며 멀티미디어 기능도 강화됐다.

 PC이폰 Ⅲ는 문자를 입력할 수 있는 키보드를 갖추고 있어 서브노트북처럼 사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또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 CE 4.0(코드명 탈리스커)을 탑재하게 된다.

 싸이버뱅크는 이같은 신제품 출시에 맞춰 무선 신 클라이언트와 자동차 내비게이션 등 PDA용 서비스도 강화할 예정이다. 이중 무선 신 클라이언트는 제휴사인 모바일인터넷(http://www.miworld.co.kr)과 함께 제공하는 것으로 이동중 언제, 어디서나 PC이폰을 통해 PC와 동일한 인터페이스에서 서버를 구동시키고 실행결과를 볼 수 있는 기능이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현재 이동통신망에서 수행하는 인터넷 속도를 5∼7배까지 높여주고 e메일의 첨부문서도 볼 수 있다는게 싸이버뱅크측의 설명이다.

<김인진기자 ijin@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