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팩코리아(대표 강성욱)는 IT 인력을 양성하는 전문교육센터를 지정해 교육과정을 지원하는 위탁 교육사업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컴팩은 현재 서울에 다섯개, 대구에 한개의 교육센터를 지정, 교육사업을 벌이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컴팩은 최고의 강사진, 본사 개발자들에 의해 검증된 교재, 최상의 커리큘럼을 통해 IT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정규 교육, 인터넷 교육, 맞춤 교육, 해외 교육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컴팩의 교육은 컴팩 국제 공인자격증인 APP(Accredited Professional Program) 과정을 위주로 진행되고 있다. APP는 기존의 ASE(Accredited System Engineer)자격증이 확대된 것으로 컴팩 제품과 솔루션의 통합·배치·트러블 슈팅 등에서 전문 지식 및 기술을 가지고 있는 전문가임을 입증하는 국제 공인 시스템 엔지니어 자격증이다.
이밖에 컴팩이 진행하고 있는 주요 교육내용은 △MCSE2000을 소지하고 있는 교육생을 대상으로 하는 컴팩 프로라이언트 서버에 윈도2000 어드밴스트서버를 탑재·관리하는 과정(컴팩/윈도2000) △컴팩 알파 서버 제품군 및 트루64 유닉스 OS 설치와 네트워크 세트업, 보안 설정, 클러스터 하드웨어·소프트웨어 설치 과정(컴팩트루64 유닉스) △레드햇 리눅스 기반으로 교재를 구성해 리눅스 클러스터 하드웨어·소프트웨어를 설치하는 과정(컴팩 리눅스) 등이다.
컴팩은 현 커리큘럼에 더해 하반기에는 서버 운영자 과정을 신설, 시험보다는 실무 중심으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자격증 과정 외에도 엔드유저 및 시스템 초보자를 위한 운영자 과정을 준비하고 있으며 해외 교육과 맞춤 교육을 위한 컨설팅 지원도 병행하고 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지난해 컴팩 공인 교육센터에서 교육을 받은 사람은 1700여명이며 같은 기간에 새로이 등록된 ASE 자격증 소지자는 400명에 이른다.
컴팩은 협력사에 재직중인 교육생들에게는 20∼25% 정도의 수강료 할인혜택을 주고 있고 교육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한 직원들에게는 판매실적에 비례해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다.
문의 (02)6002-2898 http://www.compaq.co.kr/edu
<이호준기자 newlevel@etnews.co.kr>
많이 본 뉴스
-
1
“中 반도체 설비 투자, 내년 꺾인다…韓 소부장도 영향권”
-
2
기계연, '생산성 6.5배' 늘리는 600㎜ 대면적 반도체 패키징 기술 실용화
-
3
네이버멤버십 플러스 가입자, 넷플릭스 무료로 본다
-
4
KT 28일 인사·조직개편 유력…슬림화로 AI 시장대응속도 강화
-
5
삼성전자, 27일 사장단 인사...실적부진 DS부문 쇄신 전망
-
6
'주사율 한계 돌파' 삼성D, 세계 첫 500Hz 패널 개발
-
7
K조선 새 먹거리 '美 해군 MRO'
-
8
美 캘리포니아 등 6개주, 내년부터 '전기차 판매 의무화'
-
9
상장폐지 회피 차단…한계기업 조기 퇴출
-
10
GM, 美 전기차 판매 '쑥쑥'… '게임 체인저' 부상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