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전화>주요업체 사업전략·제품-웹콜월드

 웹콜월드(대표 박용호)는 이미 웹투폰, 이엔텔 등 국내 주요 PC투폰사업자들에게 공급한 PC투폰 서비스용 서버(모델명 웹콜에이전트)를 주력제품으로 내세우고 있다.

 이 회사는 웹콜에이전트 서버에 대해 앞으로도 핵심기능을 대폭 보강하고 가상사설망(VPN) 서비스 등 부가기능을 적용시킨 업그레이드 제품을 계속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VoIP계열 솔루션 제품군을 다양화하기 위해 PC투PC를 비롯, 웹콜센터, H.323영상통화, 무선인터넷용 VoIP서비스에 적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다각도로 개발해 선보일 방침이다.

 웹콜월드의 VoIP솔루션이 적용될 수 있는 분야는 전자상거래를 비롯해 통신, 온라인게임, 멀티미디어 부문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고 포괄적이다. 인터넷상에서 클릭 한번으로 상대방과 통화가 가능하도록 한 클릭투토크, 인터넷상에서 고객과의 원스톱 상담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에스코티드 브라우징, e메일에 인터넷전화기능을 첨가한 e메일폰 등이 구현되는 솔루션으로 시장영업에 적극 나서고 있다.

 웹콜월드는 음성인식기술을 인터넷전화에 접목한 보이스다이얼링 솔루션을 앞세워 하반기 홈오토메이션 및 사이버아파트시장을 적극 공략할 예정이다. 보이스다이얼링 솔루션에 대한 개발작업은 모두 마친 상태며 다음달 대대적인 제품발표회를 갖고 솔루션 세부기능을 공개할 계획이다.

 이 회사는 미국과 뉴질랜드에 이미 현지법인을 설립해 해외시장 공략에 나서는 등 세계 주요국가에 대한 VoIP솔루션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진호기자 jholee@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