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포스트, 네띠앙에 매치메일 ASP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전문업체 와이즈포스트(대표 홍승돈http://www.match.co.kr)가 새로운 개념의 ‘매치메일(matchmail)’서비스를 국내에 선보였다. 이 서비스는 상대방의 e메일 주소를 모르더라도 자신이 선택한 목적·취미·관심 등을 공유한 다수의 사람들에게 메일을 보낼 수 있는 메일형식이다. 매치메일은 또 자신이 받기 원하는 정보를 담은 메일만 골라서 받아볼 수 있다는 점에서 새로운 개념의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평가되고 있으며 일명 ‘시맨틱(semantic) 메일’이라고 불린다.

 와이즈포스트는 이 서비스를 네띠앙(대표 홍윤선 http://www.netian.com)을 통해 온라인 애플리케이션서비스제공(ASP)형태로 이달부터 제공키로 했다. 네띠앙은 만남·쇼핑·컨설팅·인터넷정보 등 모두 6개 폴더 20개 분야에 걸쳐 2000여가지의 조건을 이용, 매치메일 네트워크에 연결된 사용자들과 메일을 주고 받을 수 있게 할 계획이다.

 와이즈포스트측은 “네띠앙과의 전략적 제휴는 매치메일의 빠르고 안정적인 시장진입에 많은 도움을 줄 것”이라며 “네띠앙에 이어 하이텔, 신비로, Send2U 등 대형 포털을 비롯한 인터넷서비스업체로 매치메일 ASP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원배기자 adolfkim@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