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프트웨어상품대상>5월 2주 총평

 신소프트웨어상품대상 5월 첫째주에는 하늘정보의 Hi-CMS, 일레아트의 웹토비Ⅲ, 신성정보기술의 TIMS-VAN, 트러스컴의 트러스오피스, 한국전자북의 엑스빌더, 한빛소프트의 PDF 인베이더가 추천작으로 선정됐다.

 하늘정보의 Hi-CMS는 마켓플레이스·전자상거래·e비즈니스 등 갈수록 복잡해지고 다양해지는 콘텐츠에 대한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관리에 사용할 수 있는 콘텐츠관리솔루션으로, 특히 고가의 외산제품을 대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콘텐츠 획득·제작·저장·검색·사용·분배·웹공유 등 콘텐츠 라이프 사이클에 필요한 기능을 모두 제공하며 2D·3D 이미지, 멀티미디어파일, PDF, 캐드 등 다양한 콘텐츠의 저장 및 검색 기능도 제공한다.

 일레아트의 웹토비Ⅲ는 일반TV에 인터넷접속기능을 갖추도록 만드는 인터넷세트톱박스다. 이 제품을 이용하면 TV를 통해 인터넷서핑·전자우편·전자상거래·인터넷뱅킹·사이버트레이딩 등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 멀티미디어기능을 갖추고 있어 음악이나 동영상서비스 이용도 가능하다. 일레아트는 지난 2월 미국 iwTV사와 4000만달러 규모의 수출계약을 체결했다.

 신성정보기술의 TIMS-VAN은 수발주 및 물류정보를 실시간 교환할 수 있게 해주는 솔루션으로 자동차 부품제조업체를 비롯, 수발주업무가 발생하는 모든 산업에 적용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을 도입하면 협력업체는 보다 정확한 생산계획을 세울 수 있고 재고 및 물류비를 줄일 수 있다. 원청업체는 협력업체의 납품내역을 실시간 관리함으로써 결품을 방지하고 납품 데이터 입력을 간소화할 수 있다. 메뉴는 발주관리·납품관리·검수관리·기초자료·게시판·우편함 등으로 구성돼 있다.

 트러스컴의 트러스오피스는 마이크로소프트(MS) 오피스에서 제공하는 문서암호화기능을 강화한 프로그램이다. MS워드·MS엑셀·MS파워포인트 등의 문서를 암·복호화할 수 있으며 특히 암·복호화기능을 MS오피스 프로그램내의 메뉴 및 도구에 추가함으로써 사용자가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키 길이는 기존의 40비트에서 128비트로 길어졌고 사용자가 사용할 수 있는 암호 길이도 256자까지 늘어났다. 암호 알고리듬은 한국표준 암호알고리듬(SEED)을 사용했다. 트러스컴은 자사 홈페이지(http://www.truscom.com)를 통해 이 제품을 무료배포하고 있다.

 한국전자북의 엑스빌더는 확장성표기언어(XML) 기반의 전자책(e북) 저작 솔루션으로 문서변환기능은 물론 에디터·뷰어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종이책 출판에서 주로 사용되는 쿼크익스프레스 데이터를 XML 데이터로 손쉽게 변환시켜 주는 변환기 엑시트, 내용 수정 및 e북의 특성에 맞도록 각주·링크 등을 삽입할 수 있는 편집기인 제다이, 종이책과 같은 레이아웃을 표현해 주는 레이아웃 편집기, 편리하고 편안한 독서환경을 제공하는 전용뷰어로 구성돼 있다.

 한빛소프트의 PDF 인베이더는 매킨토시 사용자를 위한 PDF 생성 프로그램으로 매킨토시 기반의 쿼크익스프레스로 작성된 문서를 PDF형식으로 변환시켜 준다. 윤·산돌·한양·한컴·SM 등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다양한 서체를 번들하고 있어 한글로 작성된 쿼크익스프레스도 원본의 변형없이 PDF문서로 완벽하게 변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다국어 서체나 수식 서체는 별도의 확장팩 형태로 지원되며, 특히 프로그램안에 사용자 서체 등록 기능도 있다.

<김인진기자 ijin@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