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웹사이트 랭킹 서비스 실시

국내 인터넷 웹사이트를 대상으로 한 세계 수준의 랭킹 서비스가 실시된다.

삼성SDS(대표 김홍기)는 국제적인 e비즈니스 전문업체인 고메즈사와 컨설팅 및 마케팅 공동수행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현재 운영중인 온라인 컨설팅 사이트인 「비즈스펙트럼(http://www.bizspectrum.com)」을 통해 국내 웹사이트를 대상으로 랭킹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25일 밝혔다.

비즈스펙트럼을 통해 제공될 스코어카드는 고메즈사의 600여 항목에 달하는 e비즈니스 평가 방법론과 삼성SDS가 자체 개발한 평가 방법론에 의해 업종별 웹 사이트를 평가해 순위를 발표하는 서비스다.

또 기업이 운영하는 웹사이트의 양적, 질적 성능을 실시간으로 평가해 웹사이트의 수행 능력을 점검하는 웹사이트 성능평가(Gomez Performance Network)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삼성SDS는 웹사이트 자체에 대한 컨설팅은 물론 인터넷 시장에 대한 각종 리서치 결과를 제공하는 e비즈니스 온라인 컨설팅 서비스도 실시해 나갈 계획이다.

삼성SDS 이후연 이사는 『이번 제휴는 업종별 사이트에 대한 평가 순위를 양사가 공동 발표함으로써 인터넷 사용자에게 보다 신뢰성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제휴한 고메즈사(http://www.gomez.com)는 세계 최초의 인터넷 평가회사로 75개의 산업군, 6000여개 웹 사이트에 대한 랭킹 평가를 실시해 발표한 바 있다.

<주상돈기자 sdjoo@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