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은행(은행장 심훈)은 지역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전자금융 협력사인 다솜소프트와 삼능, 마이크로소프트 영남사무소, 한국통신 부산본부 등과 공동으로 기업정보화 무료컨설팅사업을 26일부터 연중 실시한다고 밝혔다.
기업정보화 무료컨설팅사업은 부산은행이 각 지점을 통해 거래업체로부터 컨설팅 신청을 받고 중소기업 전산업무 ASP업체인 다솜소프트와 삼능은 기업체 내부 전산환경에 대한 컨설팅과 시스템 구축을 담당하며, 마이크로소프트와 한국통신은 각각 e비즈 관련 설명회와 교육·통신 인프라를 지원하는 등 역할분담을 통해 추진된다.
특히 이번 행사는 전문 컨설턴트가 기업체를 직접 방문해 인사급여·회계관리·영업관리·생산자재 및 판매재고관리 등 전산시스템 전반에 걸쳐 컨설팅을 실시하며 컨설팅 실시 후 시스템 도입을 희망하는 기업체에 대해서는 최저비용으로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게 된다.
이번 행사를 주관하고 있는 부산은행은 급여이체기업을 대상으로 인사급여시스템을 무료로 구축하고 회계·자재·생산·영업관리시스템 등에 대해서는 ASP방식으로 지원하는 한편, 기업정보화 무료컨설팅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지역 중소기업과 함께 발전하는 은행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부산=윤승원기자 swyun@etnews.co.kr>
SW 많이 본 뉴스
-
1
“中 반도체 설비 투자, 내년 꺾인다…韓 소부장도 영향권”
-
2
기계연, '생산성 6.5배' 늘리는 600㎜ 대면적 반도체 패키징 기술 실용화
-
3
네이버멤버십 플러스 가입자, 넷플릭스 무료로 본다
-
4
KT 28일 인사·조직개편 유력…슬림화로 AI 시장대응속도 강화
-
5
삼성전자, 27일 사장단 인사...실적부진 DS부문 쇄신 전망
-
6
'주사율 한계 돌파' 삼성D, 세계 첫 500Hz 패널 개발
-
7
K조선 새 먹거리 '美 해군 MRO'
-
8
상장폐지 회피 차단…한계기업 조기 퇴출
-
9
GM, 美 전기차 판매 '쑥쑥'… '게임 체인저' 부상
-
10
삼성전자 사장 승진자는 누구?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