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정보시스템 전문업체인 문화정보시스템(대표 노재우 http://www.mhinfo.co.kr)은 캐나다의 세계적인 GIS 솔루션 업체인 지오맥스사와 투자유치 및 공동기술개발을 위한 협정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정에 따라 문화정보시스템은 지오맥스로부터 GIS 핵심기술을 전수받아 GIS분야에서 핵심기술을 보유할 수 있게 됐으며 동남아시장 독점공급권도 확보하게 됐다. 지오맥스의 문화정보시스템에 대한 투자는 캐나다 연기금관리공단을 통한 간접투자방식인 것으로 알려졌다.
문화정보시스템은 GIS사업을 위해 현재 노재우 사장과 기술진 2명이 캐나다 현지에서 기술이전을 위한 교육을 받고 있으며, 중국 베이징 및 심양의 업체와 GIS기술 수출상담을 진행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양사간 제휴로 국내 소프트웨어 수출에도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예상되며 국내 GIS시장에 있어서 독점적인 지위를 누리고 있는 미국 ESRI사의 아크인포와 경쟁 구도를 형성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문화정보시스템은 지난 84년 설립돼 한국은행 등 금융 솔루션을 전문적으로 개발해 온 업체로 최근들어 새마을금고 영업망을 활용한 전자상거래 사업 진출을 꾀하는 등 사업을 다각화하고 있다.
<장길수기자 ksjang@etnews.co.kr>
SW 많이 본 뉴스
-
1
LG·SKT·업스테이지, 독자 AI 모델 1차평가 통과 …1개팀 추가 선발키로
-
2
속보독자 AI 모델 2차 평가, LG·SK텔레콤·업스테이지 진출
-
3
AI 뜨자 개발자 커뮤니티 트래픽 급감…“바이브 코딩 영향”
-
4
구글 제미나이, 이메일·사진 내용까지 읽는다…'퍼스널 인텔리전스' 공개
-
5
배경훈 “독자 AI 모델 평가 기술·정책·윤리적 진행”
-
6
오픈AI, 8달러 요금제 '챗GPT 고' 출시…광고 도입 추진
-
7
스캐터랩 '제타', AI 엔터테인먼트 1위 굳혀…일본 넘어 북미 공략
-
8
국가AI전략위, '오픈소스·독자 AI 학습' 저작권 공정이용 추진
-
9
'LG AI연구원 컨소' 한컴, “AI 모델 확산 역할로 독자 AI 1차 평가 1위 달성 기여”
-
10
NIPA, 자체 '생성형 AI' 청사진 그린다…공공 도입 '가늠자' 주목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