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방송국인 바바TV

한국의 전통문화를 재미있고 유익하게 다룬 사이버 공간이 만들어졌다.

인터넷 방송국인 바바TV(대표 이치수 http://www.vavatv.com)는 최근 한국의 고궁과 놀이문화·음식문화·의복문화 등을 꼼꼼히 소개하는 코리아 트래디션 채널을 개설하고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의 전통문화·풍습·예절을 주제별로 재미있게 구성한 이 사이트는 어렵게만 느껴졌던 전통에 관한 새로운 인식과 재미를 느끼게 한다.

경복궁 산책, 창덕궁 산책을 클릭하면 궁 설립의 기원에서 역사적 사건들이 VOD 서비스로 제공된다. 동영상을 보고 듣고 있노라면 어느 새 역사의 한 가운데에 서 있는 느낌마저 든다. 특히 고궁·기·수지침·한복·한국음식 등 그밖에 한국인으로서의 자부심과 긍지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도 경험할 수 있다.

영어·중국어를 지원해 한국인뿐 아니라 한국을 이해하려는 외국인들에게도 유용하다는 평을 듣고 있다.

대중문화와 고급문화가 공존하는 사이버 세상인 바바TV는 관객이 문화를 보고 느끼는 것을 넘어서 실제로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 있다. 기의 문화 콘텐츠를 클릭하면 TV에서 기가 나와 시청자들이 기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생활 속의 인터넷 방송국을 표방하고 있는 바바TV는 문화 콘텐츠외에도 엔터테인먼트·부동산·테마파크·커뮤니티·교육 등을 포함해 문화 전반을 골고루 다루고 있다.

테마파크 채널에서는 한국적 문화의 특성이나 시사, 교육적 가치가 뛰어난 전시·행사·이벤트를 동영상으로 제공해 바쁜 일상 생활로 문화적 소외감을 느끼는 네티즌의 문화욕구를 충족해주고 있다.

엔터테인먼트채널에서는 월 단위로 작품성이 있거나 수준 있는 영화를 선정, 상영해 주고 연예·오락과 관련한 이슈와 기사를 동영상으로 제공한다.

바바TV는 고급문화와 대중문화가 서로 공존하는 가운데 눈과 귀로만 즐겁게 해주는 것이 아니라 가슴도 즐겁게 해주는 인터넷 방송국으로 거듭난다는 전략이다.

<김영덕기자 ydkim@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