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필드 「필드마스터」
골프장에 가보지 않은 사람들과 실제 필드에서 골프를 쳐본 경험자들에게 코스에 대한 정보, 골프장의 코스지형, 홀모양, 거리 등을 3차원 모델링으로 재현했다. 정확한 수치데이터를 통한 코스정보의 습득을 통해 필드경험을 간접적으로 쌓을 수 있다.
골프장 지형을 항공촬영하여 얻은 지형데이터를 자체 개발한 3차원 엔진에 탑재, 정확하게 코스를 구현했다. 따라서 사용자가 직접 골프코스를 위에서 내려다 보는 것처럼 모양을 확인하고 직접 자신의 비거리에 맞는 샷거리를 측정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인터넷 서비스를 위한 웹서버와 시뮬레이션서버를 구축, 사용자의 라운딩 데이터를 DB화해 골프장별 순위·홀인원·데일리베스트 등 다양한 통계를 제공한다
★지스텍 「트랙시티」
액션 시뮬레이션 게임. 현재 SBS에서 방송중인 애니메이션이 원작이며 만화영화 성우들의 목소리를 그대로 담았다. 내용은 게임광인 주인공 지니가 RC카 조종 게임도시인 트릭시티로 잘못 들어가 악성 컴퓨터 바이러스를 퇴치하여 위기에 빠진 도시와 세상을 구한다는 활약상을 담고 있다. 기존 레이싱 게임이 단순히 조정하는 수준이었다면 이 게임은 롤플레잉과 레이싱을 접목시킨 한차원 높은 게임이다.
30여편에 이르는 동영상이 시나리오와 연결돼 항상 긴장된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바이러스의 공격에 대응한 다양한 방어기술로 박진감 넘치는 레이싱을 즐길 수 있다.
박진감 넘치는 레이싱 외에도 차체소재를 선택, 속도 능력치를 가중시킬 수 있고 각종 날개와 다양한 바퀴선택으로 컨트롤 능력을 좌우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
★버드커뮤니케이션즈 「조인트게임」
인터넷(http://www.jointgame.com)에서 즐길 수 있는 아케이드형 온라인게임으로 사용자에게 친숙한 게임으로 구성, 간단하게 즐길 수 있다.
현재 서비스중인 게임은 컴퓨터가 임의로 정한 3자리 수를 사용자들이 빠른 시간내에 맞추는 게임인 숫자야구, 뒤집어져 있는 그림판에서 사용자가 두 개의 똑같은 그림의 짝을 찾아내는 서바이벌 뒤집기, 자신에게 주어지는 단어를 타이핑하고 아이템으로 상대방을 공격하며 끝까지 남는 사람이 우승하는 서바이벌 타자 등을 서비스하고 있다.
이밖에 고스톱·훌라&오델로 등 기존 온라인게임의 소외계층인 성인계층과 여성유저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게임을 제공하고 있다.
또 게임과 채팅을 함께 즐길 수 있으며 친구등록과 쪽지기능, 사이트내 길드 모임을 통해 이용자간의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다. 자체 버드지수와 승점제도를 이용한 랭킹시스템으로 직접적인 현금거래없이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담소프트 「강진축구」
온라인상으로 20여명이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축구 게임.
여러가지 성격이 다른 6개의 캐릭터 중 하나를 선택하고 애교있는 기술과 여러가지 아이템 등을 사용하여 남녀노소 부담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팀 개념의 실시간 온라인게임으로 긴장감 있고 개인의 기술과 팀워크가 조화를 이뤄야 한다.
기존의 축구게임과 동일하게 상대의 골문에 많은 골을 넣으면 이기며 반칙을 허용한 것이 특징이다. 가스공격이나 발, 아이템으로 공격을 받은 캐릭터는 충격상태에 빠지게 되나 일어날 때는 이동 및 킥을 할 수 없으나 반칙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이 일정기간 주어진다.
구장은 10인용과 20인용이 있으며 경기시간은 6분과 10분, 두 가지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선수가 몇 명이라도 구장선택이 자유로워 20명이 10명 구장에서 게임을 할 수도 있다.
게임홈페이지(http://www.adamgame.com)에서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고 설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어뮤즈월드피아 「이지투댄서」
흘러나오는 음악과 화면의 표시에 맞추어 춤을 추는 댄스 시뮬레이션 게임.
3방향의 원형발판과 4개의 광학센서를 이용하여 장르가 다른 총 35곡에 맞추어 다양한 춤동작을 선보일 수 있으며 2인 플레이 및 더블 플레이가 가능하며 관람객에게 멋진 모습을 보여줄 수 있다.
총 4가지 모드로 구성돼 난이도에 따라 게임을 할 수 있으며 최신 인기가요 및 이지투댄서만의 창작곡을 담고 있다. 특히 기존 음악 시뮬레이션 게임기인 「이지투디제이」의 인기곡을 수록하는 등 총 35곡의 음악을 담았다.
고선명·고화질의 51인치 모니터 화면을 사용해 동영상이 화려하며 전면에 중고역 스피커 2개와 우퍼 2개, 후면의 발판에 2개의 스피커를 채용, 파워풀한 입체음향을 구현했다.
화려하고 멋진 초보자를 위한 「이지」라는 귀여운 캐릭터와 전작 이지투디제이의 캐릭터였던 「DJ 토마토」가 등장해 게임의 시작과 끝, 전체적인 분위기를 이끈다.
★한슬소프트 「보스넷」
밴드나 오케스트라처럼 PC를 통해 협연할 수 있는 온라인 네트워크 음악 연주게임.
LAN상에 연결된 여러대의 PC사용자들이 채팅을 통해 가상밴드를 구성하고 곡을 선택한 후 화면에 제시되는 전자악보를 보면서 PC 자판으로 동시에 연주하는 방식이다. 사용자는 피아노·드럼·클라리넷 등 밴드에서 사용되는 악기 가운데 하나를 선택, 연주할 수 있으며 또 자체개발한 외장형 드럼 및 피아노를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최대 7명까지 접속할 수 있어 친구나 동료·연인·가족끼리 멤버를 구성, 클래식·재즈·하드락·가요 등 다양한 장르의 곡을 연주할 수 있다.
인터넷에 사이트(http://www.voshall.com)를 마련, 추가곡 및 밴드별 랭킹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다양한 이벤트도 서비스한다.
★엔버스터 「다다닥 팀타자 게임」
오렌지팀과 딸기팀에 각각 2∼5명의 팀원이 들어와 게임을 할 수 있다.
팀원 모두 레디버튼을 누르면 게임이 시작되고 각 팀의 첫번째 팀원부터 문제를 받아 오타없이 정확히 따라 쳐서 다음 팀원에게 전달하고 첫번째 팀원은 3초 후 두번째 문제를 받아서 다음 사람에게 전달한다.
두번째 사람도 마찬가지로 첫번째 팀원에게서 받은 문제를 정확히 쳐 세번째 사람에게 넘겨주는 릴레이식 타자 게임. 마지막 팀원까지 문제를 정확히 치면 한 문제가 처리되는 것으로 3분내에 더많은 문제를 처리한 팀이 승리, 보너스 점수를 획득하는 것이다. 동수로 문제를 처리했을 때는 비기게 돼 양팀이 동등한 보너스 점수를 획득한다.
공격아이템을 설정해 상대방에게 오타를 치도록 유도하고 오타를 치면 그에 대한 벌칙을 주면서 타이핑을 통해서만 점수를 획득하는 단순한 게임이 되지 않도록 했다.
★이브레인즈 「러브 러브 찌찌뽕」
온라인으로 즐기는 미팅 시뮬레이션 게임. 단순한 영상채팅의 한계를 벗어나 자신의 아바타를 이용, 좀 더 현실감 있는 감정표현이 가능하며 게임상에서 번 돈으로 다양한 옷과 액세서리를 구입, 아바타를 치장할 수 있다. 또 옷이나 액세서리, 꽃다발, 곰인형 등 원하는 선물을 쇼핑몰에서 구입, 상대방에게 전달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와 함께 비디오방·게임방·채팅방·음악방 등 가상공간을 이동하면서 데이트할 수 있고 다양한 퀴즈게임과 경쟁형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다.
개인자료나 아이템이 보관돼 있는 내집을 마련해 이곳에서 결혼생활을 할 수 있으며 친구를 집으로 초대할 수도 있다. 게임 보조캐릭터의 진행하에 영상채팅과 미니게임, 커플게임 퀴즈, 이미지게임 등을 할 수 있는 미팅 스튜디오를 설치해 가상공간에 TV에서 방영되는 사랑의 스튜디오를 구현했다.
★디지퓨터홀딩스 「고인스톤」
온라인 자바게임사이트(http://www.goinstone.com).
회원가입과 동시에 자신의 종족, 성별을 선택하면 기본 계급과 사이버머니 및 포인트가 주어진다.
각기 5개 종족이 등장하며 이들은 지역적 영향으로 성격과 생김새가 각기 다르며 각 종족별로 5계급으로 구분된다.
게임존에는 다운로드없이 접속이 가능하고 브라우저만 있으며 바로 실행되는 7개의 자바기반 온라인 게임과 간단한 1인용 게임이 제공된다.
가입회원은 각 게임에 참가할 때 기본적으로 자신의 사이버머니를 베팅해야 하며 게임결과에 따라 잃거나 더 획득할 수 있다. 일주일 단위로 자신이 획득한 사이버머니에 따라 순위가 결정되며 이에 따라 경품을 받고 사이버머니는 일주일마다 그 값이 초기화된다. 포인트는 게임할 때마다 승패와 관련없이 추가되며 자신의 계급상승과 사이버아이템을 구입하는 수단으로 사용된다.
★제이씨엔터테인먼트 「조이시티」
엔터테인먼트 커뮤니티사이트(http://www.joycity.com).
사용자의 아바타를 통해 게임·채팅·음악감상·영화 등을 즐길 수 있으며 실제 생활처럼 사이버상에서 경제활동을 영위할 수 있다. 게임 자체가 인터넷 브라우저 역할을 함으로써 게임 화면에서 제휴 사이트로 이동해 인터넷 검색·인터넷 전화·전자우편 등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조이시티의 시민이 되면 자기방을 받으며 이곳에서 애완동물인 「조이몬」를 키울 수도 있고 가전제품으로 방을 꾸밀 수도 있다. 특히 자기방에서는 e메일을 읽을 수 있으며 TV를 클릭하면 실시간 동영상을 볼 수 있고 전화기를 클릭하면 인터넷을 통해 실제로 전화도 할 수 있다.
시티내에 있는 애드벌룬이나 PPL광고판, 깃발 등은 모두 광고용으로 쓰일 수 있으며 이러한 광고들은 실제 생황에서 길에 있는 광고처럼 근처를 지나가는 사람들이 일정한 시간동안 볼 수밖에 없기 때문에 광고효과를 거둘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5년 전 업비트서 580억 암호화폐 탈취…경찰 “북한 해킹조직 소행”
-
2
LG이노텍, 고대호 전무 등 임원 6명 인사…“사업 경쟁력 강화”
-
3
AI돌봄로봇 '효돌', 벤처창업혁신조달상품 선정...조달청 벤처나라 입점
-
4
롯데렌탈 “지분 매각 제안받았으나, 결정된 바 없다”
-
5
'아이폰 중 가장 얇은' 아이폰17 에어, 구매 시 고려해야 할 3가지 사항은?
-
6
美-中, “핵무기 사용 결정, AI 아닌 인간이 내려야”
-
7
국내 SW산업 44조원으로 성장했지만…해외진출 기업은 3%
-
8
반도체 장비 매출 1위 두고 ASML vs 어플라이드 격돌
-
9
삼성메디슨, 2년 연속 최대 매출 가시화…AI기업 도약 속도
-
10
美 한인갱단, '소녀상 모욕' 소말리 응징 예고...“미국 올 생각 접어”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