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벨평화상 이벤트 풍성

김대중 대통령의 노벨평화상 수상을 계기로 정보통신, 인터넷, 전자유통업계에 이를 활용한 이벤트가 이어지면서 IT업계에 「노벨평화상 특수」가 조성되고 있다.

LG텔레콤(대표 남용)은 28일 올림픽공원 지구촌공원에서 조성모, GOD, 핑클, 홍경민, DJ DOC 등 유명연예인들이 참석하는 노벨평화상 수상기념 평화의 뮤직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 회사는 특히 자사 무선인터넷인 이지아이에 노벨상특집 메뉴를 긴급히 편성, 무선인터넷 주 사용층인 신세대들에게 노벨평화상 수상의 의의를 널리 알린다는 계획이다. LG텔레콤은 또 10월말까지 019PCS에 신규로 가입하는 고객에게 100분

무료통화의 특별기회도 부여할 방침이다.

인터넷 서적판매 사이트인 크리센스(http://www.cresens.com)도 김 대통령의 저서와 애독서적을 최고 25%까지 할인 판매한다. 또 역대 노벨평화상 수상자들의 저서와 전기물 등을 묶어서 판매하고 이를 구매하는 네티즌들에게 다양한 선물도 제공할 예정이다.

최근 온라인 애견사이트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퍼피즌(http://www.puppizen.com)도 노벨평화상 수상을 기념해 기존회원과 신규 가입회원들을 추첨, 진돗개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초대형 전자유통상가 테크노마트도 최근 혼수철을 맞아 인기를 끌고있는 중대형TV, 전자밥통, 전자레인지 등을 평상시의 50% 가격으로 판매하는 대규모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같은 가격인하 이벤트는 이달 한달동안 서울시내 대부분 전자유통상가로 전파, 10월은 혼수품세일과 맞물려 전자기기 구입의 최적기가 될 전망이다.

이밖에 롯데, 현대, 신세계 등 대부분의 유명백화점도 노벨평화상 수상을 기념하는 특산물 이벤트, 가격인하잔치 등을 펼치면서 노벨평화상 경기는 당분한 유통업계를 움직이는 가장 큰 동력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심규호기자 khsim@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