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사 특약=iBiztoday.com】 대표적인 온라인 보석판매 사이트 중 하나인 미아도라닷컴(miadora.com)이 영업을 중단했다.
실리콘밸리 샌 머테이오에 있는 미아도라닷컴의 배리 길버트 회장은 28일 자사가 현금부족으로 최근 75명의 종업원을 전원 해고하고 영업을 중단한다고 밝혔다. 미아도라닷컴은 1년 전 영업을 개시하자마자 방문객들이 몰려들어 사이트를 문 연 지 3개월만에 중간 가격 대 보석류 판매사이트 주얼리닷컴(Jewelry.com)을 전격 인수하면서 인터넷 가상공간의 「티파니(Tiffany’s)」 건설을 꿈꾸던 주요 온라인 보석판매 사이트 가운데 하나다.
미아도라닷컴은 지난 4월까지만 해도 월가에서 팔요한 투자자금을 조달하는 데 전혀 문제가 없었다. 이 회사는 지난해 여름 1차 자금조달 과정에서 세쿠와 캐피털과 개인투자자들로부터 620만달러를 모았고 이어 9월에는 아메린도 인베스트먼트 어드바이저스 등 여러 투자회사들로부터 2500만달러를 유치했다. 올 4월초에는 투자회사인 프리먼 스포글리 등 투자가들로부터 2000만달러를 추가로 조달하기도 했다.
미아도라닷컴은 자사에 투자한 컴디스코 벤처스가 회사 청산절차를 밟게 된다고 덧붙였다.
미아도라닷컴의 길버트 회장은 인터넷 소매 및 경매 사이트인 샤퍼 이미지 부회장으로 근무할 때에도 2년반만에 적자회사를 흑자로 전환시켜 잘 알려진 인물이다.
시장조사회사인 IDC에 따르면 인터넷 보석판매 사이트들은 올해들어 지난 6월까지 1억7900만달러 어치의 판매고를 올렸으며 오는 2004년에는 온라인 보석판매 시장규모도 연간 10억달러에 이를 것으로 추산했다.
이같은 밝은 시장전망에도 불구하고 판매 사이트들이 너무 많아 시장의 극단적 분할현상을 가져오고 결과적으로 기존 오프라인 보석 판매점에 반대 급부를 안겨줄 것이라는 게 전문가들의 지적이다.
현재 주요 온라인 보석판매 사이트는 몬데라(mondera.com), 블루나일(bluenile.com), 아이주얼리(iJewelry.com), 애시포드(ashford.com) 등이다.
<제이안기자 jayahn@ibiztoday.com>
국제 많이 본 뉴스
-
1
'하루 한 잔' 괜찮다던 美 지침 바뀌나… “한 잔도 위험”
-
2
'44층' 펜트하우스에 세단을? 중국 억만장자의 황당한 선택 [숏폼]
-
3
팬티 바람으로 지하철 탄 런던 시민들, 왜? [숏폼]
-
4
영상 1도에 얼어붙은 대만… 심정지 환자만 492명
-
5
올가을 출시 '아이폰17' 가격 더 오른다는데…왜?
-
6
“그래도”…한국, 군사력 랭킹 세계 5위, 北 34위… 1위는 미국
-
7
美서 또 보잉 사고…엔진에 불 붙어 200여 명 비상대피 [숏폼]
-
8
'무릎베개·포옹'...日서 논란 된 카페 서비스? [숏폼]
-
9
따뜻한 차 한 잔의 여유?… “티백서 미세 플라스틱 수백만개 나온다”
-
10
구독자 수 세계 1위 '미스터 비스트', 틱톡 美 서비스 중단에 “내가 인수할 것”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