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부산 SEK에는 부산시에서 운영하는 부산정보통신연구원내 7개 업체들이 그동안 심혈을 기울여 개발한 최신의 컴퓨터 및 인터넷 관련 제품을 선보인다.
부산시는 이번에 부산정보통신연구원에 입주한 업체들의 제품을 한데 모아 공동 부스를 마련하고 관람객들에게 부산지역 업체들의 기술력을 자랑할 예정이다.
부산시는 21세기 유망산업으로 부상하고 있는 소프트웨어 인력들을 양성하고 벤처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지난 97년부터 부산정보통신연구원을 개설해 운영해 오고 있는데 이번에 출품한 업체들은 앞으로 부산지역 IT산업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관에 출품된 제품의 면면을 살펴본다. 편집자
<>메가폴리소프트웨어 「쿠키●」
메가폴리소프트웨어(대표 김소연)가 출품한 「쿠키●」은 음식점을 경영해 보는 게임용 소프트웨어로 경영과 롤플레잉게임(RPG)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복합 장르의 성격을 지니고 있다.
게임 진행에 따라 자연스럽게 요리 방법도 쉽게 익힐 수 있으며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게이머가 어떻게 풀어나가느냐에 따라 다양한 시나리오가 전개되므로 자유도가 높다.
또한 시간개념을 도입했기 때문에 그 시간을 어떻게 보냈는가에 따라 게임 내용이 크게 달라지고, 가게를 흑자로 이끌어 나가기 위해선 지속적인 투자와 주인공의 능력 개발이 필요하다. 필드로 가면 모험과 전투신을 즐길 수 있고 그 지역 특산물과 아이템을 구할 수도 있다. 초기 자본금이 얼마 되지 않으므로 필드 활용이 중요한 열쇠가 될 수 있다.
3D 사운드를 구현하고 있으며 알파블렌딩을 이용해 사실감 있는 광원처리로 화려한 마법효과를 줄 수 있는 게 특징이다.
<>뭉클소프트웨어 「무」
뭉클소프트웨어(대표 홍수봉)는 실시간 3D SRPG게임인 「무」를 선보인다.
이 제품은 3차원 공간을 이용한 실시간 SRPG로 실제 크기의 부드러운 3D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채택, 생생한 현실감을 준다.
각각의 캐릭터에게 명령을 내리면 공격하는 유닛들과 공격받는 유닛들만이 화면에 보이고 그외 유닛들은 화면에서 보이지 않는다. 최소 유닛으로서 화면에 전투장면이 표현되며 화면에 나타나는 유닛 수가 줄어듦으로써 전투장면에서는 좀더 세밀한 유닛, 좀더 박진감있는 모습과 화려한 효과로 화면을 즐길 수 있다.
카메라 위치와 방향을 게이머 마음대로 조작할 수 있고 카메라의 기본 시점은 하늘에서 지상을 비스듬히 내려다보는 형태로 주변의 상황을 쉽게 파악하도록 했다.
<>블루엣인터내셔널 「블루엣」
블루엣인터내셔널(대표 김동현)은 신개념의 자바 개발툴인 「블루엣 1.5」를 출품한다.
블루엣1.5는 기존 자바 툴의 문제점을 개선한 신(thin)개념의 국산 자바 개발툴로 적은 시스템 자원의 요구로 486 등의 낮은 시스템 환경에서도 자유롭게 구동되며, 컴포넌트·경량화 특허기술을 적용해 빠르고 쉽게 각종 응용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쉽고 편리한 한글 에디터기능과 풍부한 한글 도움말을 제공하며 JDK, JSDK 자동설치 기능을 지원한다.
또한 자바 API, 자바 문서 자동설치를 지원하며 문법에 따른 코드색깔 지정 기능을 갖추고 있다.
자바 코드 자동 생성, 코드입력을 위한 도우미, 반복 코드입력 자동화, 다중 프로젝트 관리, 프로그램 패키징을 위한 JAR 마법사, 패키징을 위한 마법사 기능 등을 제공한다.
<>인터버드 「인터넷웹서비스」
인터버드(대표 성낙복)가 이번 행사를 통해 선보이는 제품은 인터넷 포털사이트인 <a href = "http://www.interbird.com"> http://www.interbird.com</a>이다.
이 회사는 이 사이트를 통해 인터넷 사용자 위주의 포털사이트를 구축하기 위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멀티미디어 카드, 음악, 미용정보, 통합검색시스템, 쇼핑 등의 콘텐츠사업을 진행중이며, 커뮤니티, 북마크 콘텐츠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특히 현재 서비스하고 있는 통합검색시스템은 사용자가 여러 검색사이트를 접속하지 않아도 한 번의 단어 입력으로 여러 검색사이트의 결과를 찾아 볼 수 있다.
원활한 사용자 인터넷 이용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최상의 퍼포먼스를 내는 DB를 자체 개발, 사용하고 있으며 「자바 서블릿」을 기반으로 서비스 통합 및 다양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재 30만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연내 100만 회원 확보를 예상하고 있다.
<>코디텍 「아동심리검사 프로그램」
코디텍(대표 강동헌)은 이번 전시회에 아동심리검사프로그램과 인터넷 설교방송을 선보인다.
아동심리검사 웹프로그램(<a href = "http://www.kidstest.com"> http://www.kidstest.com</a>)은 아동의 지능, 인지양식, 지각반응속도 등 여러 가지 적성을 인터넷을 통해 가정이나 학교 또는 유아교육기관 등에서 측정할 수 있는 온라인심리검사 프로그램으로 심리검사 실시 및 반응결과에 대한 표준화 점수환산 기능을 갖는 웹형 프로그램이다.
또 인터넷 설교방송(<a href = "http://www.sermontv.com"> http://www.sermontv.com</a>)은 인터넷으로 목회자들의 설교내용을 방송하는 사이트로 사용자들이 다양한 설교를 접할 수 있으며 윈도 미디어의 최신 기술을 이용해 강해설교나 강좌 세미나를 방송한다.
<>훌컴닷컴 「인터넷 게임사이트」
훌컴닷컴(대표 김건욱)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인터넷 게임사이트(<a href = "http://www.Livegametv.com"> http://www.Livegametv.com</a>)를 선보인다.
국내 3대 데이터센터인 드림라인의 인터넷방송 허브사이트인 「드림X」를 통해서도 서비스중인 이 사이트는 세계 최초의 게임교육방송이다.
각종 게임 동영상 정보와 대전게임 중계방송, 게임전략 강의 등의 서비스를 통해 10일 기준으로 50만명 이상의 네티즌이 방문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네티즌을 위한 정보 서비스와 함께 개발사의 게임 소프트웨어 홍보·판매를 지원할 수 있는 쇼핑몰과 연동해 직접적인 마케팅 활동을 지원할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이고 있다.
이밖에도 훌컴닷컴은 2차원 사진정보를 이용해 3차원의 디스플레이를 가능하게 해주는 VR프로그램과 맞춤형 웹브라우저도 개발했다.
<>한국인터넷정보서비스 「G솔루션」
한국인터넷정보서비스(대표 이정대)는 인터넷 교육용 솔루션인 「G솔루션」을 선보인다.
G솔루션은 인터넷에서 실시간 테스트와 평가관리를 구현할 수 있는 시험 전용 솔루션 제품으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인터넷이 연결되는 환경이라면 실시간 시험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또한 별도의 브라우저 없이 기존의 웹브라우저로 시험서비스 및 시스템 관리까지 이루어지도록 개발됐다.
G솔루션이 구축하는 온라인 시험 시스템은 실제 시험과 동일한 환경을 온라인 상에 구현함으로써 응시자가 실제 시험과 동일한 긴장감을 갖고 시험에 응할 수 있도록 했으며, 시험이 끝나는 동시에 결과를 다양한 형태로 응시자와 시스템 관리자에게 제공하고, 시험 결과에 대한 다양한 통계 및 결과치를 제공하는 기능을 구현해 전문화되고 다양화된 결과물을 제공한다
시험의 유형과 형태에 따라 웹사이트용, 사이버 연수원용, 사이버 대학교용으로 구분해 서비스하고 있다.
많이 본 뉴스
-
1
아이온2·마비노기, 여론 확 바뀐 이유는
-
2
LG엔솔, 美 FBPS와 3.9조 규모 배터리 계약 해지
-
3
쿠팡, “'셀프 조사' 아닌 정부 지시 따른 것”...쿠팡vs정부 정면 충돌
-
4
위성락 “60조 캐나다 잠수함 수주, 안보 협력이 관건…한미 핵잠 협정 속도”
-
5
새해 '新무쏘·캐니언' 출격…韓 픽업트럭 판 커진다
-
6
“CES 전시 틀 깬다”… 삼성전자, 1400평에 'AI 미래' 제시
-
7
단독한화 김동선, 안토 회원권 '묻지마' 개편…기존 회원 재산권 훼손 논란
-
8
신세계, 직원 사번 8만여건 유출…“고객 정보 유출은 없어”
-
9
현대차, 새해 신차 7종 출격…슈퍼사이클 시동
-
10
'첫 기자회견' 정청래 “국민의힘 해산”…'자주파' 중심 한반도委도 공식화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