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플래닛, P2P 기반 지식포털 서비스

미디어플래닛(대표 성상엽)은 QnA플러스라는 지식 포털 사이트(http://www.QnAplus.com)를 개설하고 P2P 기반 지식거래 사업을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

미디어플래닛의 이 서비스는 기존 전자우편을 통한 지식전달 방식에서 벗어나 전화와 인터넷을 연동한 실시간 맞춤형 지식 제공을 지향하고 있다. 특히 원하는 지식을 지식보유 전문가와 일대일로 상담해 맞춤형 지식을 제공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QnA플러스에서는 현재 법률, 의학, 증권, 여행, 교육, 유학, 문화, 운세, 취업, 애완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서비스하고 있으며 전문성 및 신뢰성 확보를 위해 오세오닷컴(법률), 닥터크레지오(의학), 팍스넷·e토마토투자자문(증권), 혜초여행사(여행), 스터디월드(유학) 등의 10여개 전문 업체들과 전략제휴를 맺고 있다.

지식 정보를 얻고자하는 사람은 우선 이 사이트에 회원으로 가입하고 원하는 분야를 선택하면 관련 지식 제공자를 볼 수 있다. 특히 지식정보 제공자의 프로필과 다른 사람이 평가한 점수 등을 보고 마음에 드는 사람을 선택할 수 있다.

미디어플래닛은 전문가들이 가진 다양한 지식과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P2P 마켓플레이스를 제공해 맞춤형 정보를 거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더 나아가 신개념의 지식 네트워크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조인혜기자 ihcho@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