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칵테일의 멀티미디어 저작도구 「칵테일 98」의 새로운 버전인 「C멀티미디어 2001」은 일반인과 학생들은 물론 초보자들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된 멀티미디어 자작도구다.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컴퓨터에서 누구나 쉽게 글과 그림·음악·동영상을 활용해 멀티미디어 교육용 화면, 제품소개서, 전자앨범 등을 만들 수 있다. 여기에 실행파일 만들기, 홈페이지·스크린 세이버 만들기, 1900가지의 화면특수효과 등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C멀티미디어 2001」은 기본제품에 비해 여러가지 기능이 추가됐다.
우선 사용자가 작업한 내용을 마우스 클릭만으로 실행파일로 변화시켜주는 기능을 추가했다. 이렇게 실행파일로 변환된 파일은 「C멀티미디어 2001」이 없는 컴퓨터에서도 실행 가능하다.
이번 버전은 또한 스크린 세이버와 홈페이지 제작기능이 추가됐다. 사용자가 정성껏 작업한 내용을 컴퓨터 화면 보호기로 사용할 수 있는 스크린 세이버 기능과 인터넷상에서 띄울 수 있도록 홈페이지 기능을 추가한 것이다.
이 소프트웨어를 이용하면 CD롬 타이틀도 손쉽게 만들 수 있다.
CD제작시 자동으로 「Autorun.inf」 파일을 생성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자가 아이콘을 원하는 그래픽으로 바꿀 수 있으며 자동 실행 파일을 설정할 수 있다.
또한 복잡한 작업도 간편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사용 방식을 개선했다. 작업 내용이 많고 복잡해질 경우 각 내용들을 페이지로 나눠 작업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간편하고 편리하게 원하는 작업을 구현할 수 있다.
<장길수기자 ksjang@etnews.co.kr>
많이 본 뉴스
-
1
삼성전자 반도체, 연말 성과급 '연봉 12~16%' 책정
-
2
한덕수 대행도 탄핵… 與 '권한쟁의심판·가처분' 野 “정부·여당 무책임”
-
3
“12분만에 완충” DGIST, 1000번 이상 활용 가능한 차세대 리튬-황전지 개발
-
4
정보보호기업 10곳 중 3곳, 인재 확보 어렵다…인력 부족 토로
-
5
日 '암호화폐 보유 불가능' 공식화…韓 '정책 검토' 목소리
-
6
프랑스 기관사, 달리는 기차서 투신… 탑승객 400명 '크리스마스의 악몽'
-
7
“코로나19, 자연발생 아냐...실험실서 유출”
-
8
美 우주비행사 2명 “이러다 우주 미아될라” [숏폼]
-
9
단통법, 10년만에 폐지…내년 6월부터 시행
-
10
권성동, 우원식에 “인민재판” 항의… “비상계엄 선포를 내란 성립으로 단정”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