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사이버교육>에이엔에스

사이버교육 솔루션 전문 개발업체인 에이엔에스(대표 이태호 http://www.ans.co.kr)는 지난 90년 설립 이래 정보통신 인프라 구축사업 등을 꾸준히 진행해 오고 있다.

에이엔에스는 지난 97년 인터넷 웹기반의 실시간 교육 솔루션인 「나누미(NaNumi)」를 개발했으며 이후 지속적인 제품 업그레이드를 통해 원격 교육 솔루션 업계에서 최고 수준의 솔루션 회사로 평가받고 있다.

현재 에이엔에스는 원격교육솔루션 「나누미」를 주력으로 사이버 원격교육 서비스 창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향후에는 지금껏 축적된 첨단 정보통신 기술을 기반으로 초고속네트워크컨설팅·호스팅서비스와 자체 개발기술을 활용한 관련 분야의 인터넷서비스를 계획하고 있다.

이 회사의 주력제품인 「나누미」는 컴퓨터와 통신의 장점을 활용한 웹기반의 신개념 사이버 원격교육 솔루션이다.

기존의 다른 원격교육 시스템에서 부족한 현장감과 대화성을 유지하고 교육과정에서 필요한 교육모드를 구현, 수요자에게 경제적 측면에서 교육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다.

나누미는 사이버 대학을 구축·운영하고자 하는 기업, 기관 및 대학과 평생교육 사이버대학 사업자, 사이버교육관련 CP(Contents Provider)를 주 대상으로 하고 있다.

이 솔루션은 강의실과 동일한 수업분위기를 인터넷에서 구현하며 가상대학·사이버연수원 및 인터넷 과외시스템 등에 효과적인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웹을 기반으로 한 솔루션으로 실시간 영상·음성·질의응답을 통한 고현장감을 통해 참여유도 등의 효과를 증대시킬 수 있으며, HTML·MS워드·파워포인트·아래아한글·그래픽파일 등 다양한 교재와 판서 기능의 결합으로 멀티미디어기반의 학습이 가능하다.

이밖에도 실시간 강의 중 인터넷상 교재활용 기능, 실시간 강의과정 녹화로 비실시간 반복 및 자율학습 기능, 다자간 강의를 위한 멀티캐스팅(multicasting) 기술로 회선 트래픽 감소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유경동기자 ninano@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