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DBM 인터넷 CRM엔진개발

공영DBM(대표 김정수)이 인터넷상 다양한 고객정보를 효율적으로 처리하고, 이를 기반으로 마케팅 등 부가서비스도 지원하는 고객관계관리(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솔루션인 eDBM을 개발했다고 3일 밝혔다.

eDBM은 기업과 고객 사이에 일어나는 모든 접촉을 통합적으로 관리해 사용자의 접속사이트별 각종 인터넷이용현황을 손쉽게 파악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또 관리자가 필요한 경우 통지로봇이나 스케줄러를 이용해 담당자를 전자우편이나 휴대폰 등으로 호출할 수 있다.

기업고객관리 담당자들은 웹브라우저만으로 간단히 고객데이터베이스에 접속할 수 있어 여러 지점에 걸친 통합고객관리체계도 손쉽게 구축할 수 있고, 텔레마케팅 다이렉트메일 등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또 다양한 분석기능으로 고객들에 대한 동적인 원투원마케팅도 지원한다.

1차 보고서를 보고 더 자세한 내용이 필요한 경우 관련항목을 클릭하기만 하면 상세정보도 동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이 솔루션은 고객의 특정행동을 살피며 데이터를 자동추출해주는 소프트웨어 에이전트를 내장하며, 이를 통해 미리 설정된 자동캠페인 등 다양한 마케팅도 실시할 수 있다.

김정수 공영DBM 사장은 『웹서비스와 함께 팩스·DM 등 다양한 고객관리기능을 통합할 수 있어 기업의 고객서비스 비용을 대폭 낮출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인호기자 ihlee@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