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밸리 마케팅 요법 세미나 화제

「실리콘 밸리 마케팅을 배우자」. 국내 벤처기업들이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미국 실리콘밸리 진출에 박차를 가하는 가운데 실리콘밸리에서의 마케팅에 필요한 전략과 방법을 소개하는 세미나가 추진돼 화제다.

미대학연장교육원(AUE코리아)이 주최하고 실리콘밸리 상공회의소 후원으로 오는 8일 오후 2시 서울 강남 라마다르네상스호텔 4층 사파이어룸에서 열리는 「실리콘밸리 기업간(B2B) 마케팅 요법 세미나」가 바로 그것이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실리콘밸리 소재 스탠퍼드대학 벤처연구소가 발표한 연구자료를 토대로 한국 벤처기업들이 실리콘밸리 진출에서 겪는 언어문제, 상대시장 분석, 접근요령, 계약완료 등의 각종 장애물을 해소, 실리콘밸리에서 효과적인 마케팅을 전개하는 데 필요한 실무적인 요령과 방향을 집중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세미나를 주관한 AUE코리아의 김길웅 원장은 『인도·이스라엘·중국 등의 벤처기업은 언어장벽이 없다는 이유만으로 효율적으로 실리콘밸리에 진출하는 반면, 한국 벤처기업들은 언어문제나 여러가지 전술상의 문제로 제대로 접근하지 못하고 있다』며 『이번 세미나와 1 대 1 실무상담을 통해 한국 벤처기업들의 실리콘밸리 진출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문의 (02)695-7576이나 e메일 kenkim@aol.com

<이중배기자 j blee@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