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엑스퍼트, 지능형 B2B솔루션 패키지 첫 개발

구매 담당자의 업무 노하우 등을 시스템에 적용해 마치 구매 담당자가 직접 처리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지능형 기업간(B2B) 전자상거래 솔루션이 국내 벤처기업에 의해 개발됐다.

e비즈니스 솔루션 전문업체인 코리아엑스퍼트(대표 박규호 http://www.koreaexpert.com)는 인터넷 기반의 지능형 구매조달시스템인 「스마트 커머스」를 자체 개발, 이를 패키지로 상품화해 본격 공급에 나섰다고 1일 밝혔다.

스마트 커머스는 단순한 구매 처리 기능에 초점을 맞춘 기존의 B2B 솔루션과는 달리 구매 처리 기능은 물론 구매 담당자의 업무 노하우나 기업의 구매정책 등을 룰 베이스를 이용, 구매 프로세스의 전 과정을 자동화함으로써 마치 구매 담당자가 직접 처리하는 것처럼 시스템을 지능화했다.

따라서 공급업체는 웹브라우저를 통해 업체등록, 입찰정보조회, 입찰등록 등을 구매업체는 등록업체심의, 입찰심의, 계약서 및 발주서 작성 등을 각각 자동으로 처리할 수 있어 결과적으로 신속한 의사결정 및 구매비용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특히 구매 담당자가 직접 룰 베이스를 유지보수함에 따라 종래 프로그래밍 방식에 의한 응용소프트웨어 패키지와 비교해 볼 때 개발비용과 유지보수 비용을 각각 최대 10분의 1 수준까지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는 게 장점이다.

또한 구매노하우나 구매정책 등을 룰 베이스로 별도 관리함에 따라 구매 프로세스의 투명성과 기업의 신뢰성을 보장하며 공개키 암호화 기법도입으로 데이터의 보안 및 입찰의 공정성을 확보한 것도 스마트 커머스의 주요 특징 중 하나다.

한편 코리아엑스퍼트는 지능형 B2B솔루션인 스마트 커머스 외에도 인터넷 기반의 지능형 B2C패키지인 「스마트 샤퍼」와 콜센터 패키지인 「스마트 콜」 등 다양한 지능형 e비즈니스용 솔루션을 자체 개발 공급하고 있다. 문의(02)782-5200

<김종윤기자 jykim@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