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드림소프트, 과학기술 종합정보시스템 수주

시스템통합전문업체인 SI업체 CJ 드림소프트(대표 우광호 http://www.cjdreamsoft.com)는 최근 지식정보 연계 활용체제 구축사업의 하나로 추진중인 「과학기술 종합정보시스템」을 수주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회사가 이번에 사업권을 따낸 이 프로젝트는 정부와 각종 연구기관, 학계, 연구소에 산재한 국가 과학기술 정보를 수집·분류·변환·가공해 표준화된 통합 DB로 구축, 웹 기반의 종합 정보검색시스템을 개발하는 것으로 대국민 서비스 6개 단위사업으로 시행된다.

이 6대 단위사업은 우선 △웹 기반의 분산 DB구축과 유관 지식정보를 연계하는 「과학기술 포털 사이트 구축 및 통합검색시스템 개발 사업」을 비롯, △120만건의 해외 학술지, 해외 과학지, 해외학술회의자료 등을 DB화해 제공하는 「과학기술 해외학술정보 DB구축 사업」 △정부출연 연구소들의 「국가연구개발보고서 DB구축 사업」 △첨단 과학정보 DB 구축사업 △과학교육정보 DB화 작업 △과학기술 지식사전 DB구축 사업 등이다.

CJ드림소프트는 이번 프로젝트를 완료하면 국가 과학기술 연구자료 표준화로 자료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각 기관이 보유한 문서자료 사문화를 방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 회사는 이 사업을 적극 추진하기 위해 오는 30일까지 700여명의 정보화 근로인력을 모집할 계획이다.

<주상돈기자 sdjoo@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