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추얼텍, 미 폰닷컴과 전략제휴

유무선 인트라넷 전문업체인 버추얼텍(대표 서지현)이 최근 세계적인 무선 인터넷 기술 업체인 미국 폰닷컴(http://www.phone.com)사와 전략제휴를 맺고 무선 인터넷 분야에서 공동 마케팅을 전개키로 했다고 6일 밝혔다.

버추얼텍의 미국 현지법인을 통해 이뤄진 이번 제휴에 따라 버추얼텍은 폰닷컴의 로고를 제품 판촉 활동에 적극 활용하게 되며 폰닷컴은 자사 홈페이지와 제품 및 서비스 소개서 등에 버추얼텍의 무선 인트라넷 소프트웨어(SW)인 「조이데스크 왑 에디션」을 홍보하는 등의 협력을 전개할 계획이다.

폰닷컴은 특히 조이데스크가 최근 US웨스트에 공급되는 등 제품의 우수성을 높이 평가해 무선 인트라넷 분야에서는 최초로 버추얼텍과 협력관계를 맺었으며 자사의 글로벌한 판매망을 통해 이 제품의 기능과 장점을 널리 알려나가는 것은 물론 마케팅도 측면 지원키로 했다고 밝혔다.

버추얼텍은 이번 제휴로 폰닷컴의 제휴업체인 노텔네트웍스, 지멘스, 에어터치, 스위스컴 등 전세계 유수의 통신·인터넷 업체와도 간접적인 연계가 가능해져 새로운 제품의 연구 및 개발과 판로 확장에도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버추얼텍은 지난 달 미국 주요 통신업체인 US웨스트에 자사의 무선 인트라넷 솔루션인 조이데스크를 공급한데 이어 이번 제휴까지 맺음에 따라 미국을 비롯한 세계 시장 공략이 본궤도에 오르고 있다.

<조인혜기자 ihcho@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