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디지털경영>컴팩코리아

컴팩코리아(대표 강성욱)는 중단없는 인터넷 비즈니스 환경 구현을 위한 논스톱 e비즈니스 전략을 기반으로 24시간 365일 중단없이 모든 인터넷을 통해 업무를 논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는 「eKOREA」를 구현할 계획이다.

「eKOREA」란 경제주체인 정부·기업·가정을 인터넷 비즈니스 환경으로 바꿔 세계적인 경쟁력을 확보한 한국을 일컫는 말로 컴팩코리아는 e정부·e기업·e가정을 구현할 수 있는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나아가 e금융을 실현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eKOREA를 구현하기 위해 준비된 솔루션은 인프라 구축에 필요한 시스템 제품, e비즈니스 환경의 개인용 컴퓨팅 툴, 다양한 솔루션, 논스톱서비스 등 4가지로 구성돼 있다.

인프라를 위한 툴로는 e비즈니스 솔루션의 핵심이 되는 미들웨어로 서로 다른 애플리케이션과 기존 시스템과의 호환을 가능하게 하는 비즈니스 버스를 비롯해 알파시스템, 프로라이언트 서버, 히말라야 메인프레임 등이 있다.

또한 논스톱 e비즈니스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 9월에 출시한 인터넷 캐싱 전용 서버인 「컴팩 태스크스마트 C 시리즈」도 빼놓을 수 없는 전략제품 중 하나다.

e비즈니스 환경의 개인 사용자를 위한 툴로는 가정용 고객을 위한 데스크톱컴퓨터와 노트북컴퓨터, iPAQ이라는 경제적인 가격대로 사용이 편리한 인터넷 전용 PC 등이 있다.

e비즈니스 솔루션 분야에서는 ERP·SCM·CRM 등 수많은 솔루션을 확보했는데 비즈니스 버스처럼 자체 개발한 것도 있지만 대부분은 마이크로소프트·오라클·SAP 등 주요 업체들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확보해놓았다.

24시간 365일 중단없는 eKOREA를 구현하는 데 꼭 필요한 것이 바로 e서비스로 이를 위해 컴팩은 수많은 전문 서비스 인력을 확보하고 수백개의 인터넷 비즈니스 기업들을 지원하고 있다.

컴팩코리아는 이같은 솔루션과 서비스를 발판으로 논스톱 e비즈니스사업부와 전문서비스(PS)사업부를 양축으로 해 ISP·금융·제조·통신분야를 집중 공략할 계획이다.

특히 국내 e비즈니스사업 활성화를 위해 최근 엑설런트센터를 개설한 데 이어 국내업체들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웹호스팅사업과 ASP사업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컴팩코리아측은 『논스톱 e비즈니스 전략을 기반으로 한 eKOREA를 통해 e비즈니스 시대에 진정한 고객들의 파트너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