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보정보통신, 홈PNA 솔루션 다양화

삼보정보통신(대표 오근수)이 홈PNA 솔루션 시장을 효율적으로 공략하기 위해 「뉴 Advanced DSL Building & Apartment」 솔루션을 추가로 개발, 관련 제품을 다양화한다고 8일 밝혔다.

이 회사가 상품화한 「뉴 ADSL B&A」 솔루션은 고급·중급·일반 사용자용 등 4가지 솔루션으로 기존 B&A 솔루션에 비해 전송거리 및 속도가 향상된 것이 특징이다.

고급 사용자용 솔루션은 시스코4500 라우터를 채택해 전송거리 600m 이상, 전송속도 1∼10Mbps, 포트당 128가입자를 지원하는 솔루션과 라우터와 채널서비스유닛(CSU) 없이도 전송거리 2.2㎞, 전송속도 2∼20Mbps, 포트당 8가입자를 지원하는 VDSL 솔루션 등 총 2종이다.

중급 및 일반 사용자용 솔루션은 라우터와 CSU가 필요 없고 중급 솔루션은 전송거리 600m 이상, 전송속도 1Mbps, 포트당 8가입자를 지원하며 일반 솔루션은 기존 B&A 솔루션과 같은 전송속도 1Mbps, 거리 150m 이상 등을 지원한다.

이 회사는 「뉴 ADSL B&A」 솔루션에는 가상사설망(VPN), 통합메시징시스템(UMS) 등 각종 부가서비스를 손쉽게 확장할 수 있는 점을 집중 홍보, 올해 이 분야에서만 17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린다는 계획이다.

<최정훈기자 jhchoi@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